싱어송라이터 '정길호' + 작곡팀 '구스타앤제이비'의 케미! [나는 그대]
모든 장르의 음악을 자기 것처럼 소화해내는 감성보컬 '정길호'의 신곡! "나는 그대" 담백하면서도 애절한 정길호의 목소리를 다른 편곡의 두 트랙으로 더욱 깊게 느껴보자. "나는 그대"의 밝은 알엔비 트랙은 '정길호'가 작사, 작곡, 정기고 - 너를 원해 외, 에일리, 신혜성, 윤하 등 여러 유명 가수들과의 작업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작곡팀 '구스타앤제이비'가 편곡과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같이 작업하게 된 정길호에게 '나윤권, 성시경, 테이의 목소리를 섞어놓은 듯 하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어쿠스틱 기타 전성우, 일렉기타, Ep, 베이스, 코러스를 문종빈(JB)이 작업, 믹싱 타임사운드스튜디오 이영채, SONY MUSIC KOREA 채승균이 마스터링을 맡았다.
두번째 트랙 락 발라드 트랙은 작사, 작곡, 편곡 프로듀싱을 정길호가 맡았고, 기타세션 이성열, 코러스 지애, 믹싱 벨벳스튜디오의 Sound K, 뉴욕 Alan Studio의 Silverman이 마스터링을 맡았으며. 그래픽 디자이너 조윤호(Jcrow)가 앨범 자켓 디자인을 맡아 작업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남녀관계에서 더 많이 사랑한 사람이 지는 거라고 이야기 하지만 작가들은 시간이 지나서 추억해보면 결국, 정말 이긴 사람은 후회 없이 계산 없이 진심으로 사랑한 사람 쪽 이라고 생각한다. 이 곡을 통해 이별 후 마음에 남았을 상처에 깊은 위로와 공감이 되길 바라며, 후회 없이 감정에 솔직하고 계산 없이 사랑했던 좋은 사람인 그대에게 그대 보다 그대를 더 사랑해 줄 더욱 좋은 사람이 다가오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