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날려버릴 '씨스타'의 마법 같은 주문 [SHAKE IT!]
`걸크러쉬` 열풍을 불러올 `사랑스러운 악녀`, `사악`하게 '씨스타'가 돌아왔다!
여기 분명한 여름 노래가 있다. 뜨거운 태양 아래, 멤버들의 구릿빛 피부와 쭉 뻗은 각선미, 건강한 이미지에 걸맞은 청량한 음악. 모두가 `여름` 하면 '씨스타'를 떠올리는 이유다. '씨스타'의 새 미니앨범 [SHAKE IT]은 이 대세를 충실히 이어받는다. 2015년 여름의 BGM이 되어줄, '씨스타'만이 할 수 있어 특별한 새 음악이다. '씨스타' 4명의 강력한 팀워크는 [SHAKE IT]에서도 폭발적인 에너지를 뿜어낸다. 보컬의 탁월한 해석, 생기 넘치는 에너지를 그대로 옮겨놓은 퍼포먼스, 건강미로 완성되는 젊은 기운은 여전히 유효하다. 타이틀곡 "SHAKE IT"은 히트 작곡가 팀 이단옆차기가 프로듀싱을 맡은 씨스타표 여름 댄스 곡. 강렬한 브라스와 펑키한 그루브감이 인상적인 레트로 댄스 트랙으로, 중독성 강한 후크와 멤버들의 시원한 보컬이 더해져 맞춤형으로 밀착된 댄스뮤직을 들려준다. 정제되지 않은 청량한 기운이 그대로 살아 숨쉬는 곡이다.
`보고 듣고 즐겨라` '씨스타'의 액션 판타지 "SHAKE IT!"
들려주면 잊혀진다. 보여주면 기억한다. 경험하면 이해한다. "SHAKE IT"은 '씨스타'라는 브랜드와 만나 놀고 퍼뜨리는 바이럴 댄스 곡의 요소를 갖춰 더욱 중독적인 곡이다. 대중에 익숙한 '씨스타'의 아이덴티티를 지켜내면서도 이미지 스토리텔링과 바이럴 요소를 접목한 것은 이번 앨범의 강점 중 하나. 흥이 넘치는 멜로디와 유머, 섹시코드가 가미된 영상, 따라 하기 쉬운 율동, 다같이 춤출 때 빛이 나는 광장형 안무가 포인트다. 남녀노소 고른 팬 층을 보유한 국민 걸 그룹만이 선보일 수 있는 올 여름 폭발적인 분위기를 제시한다.
`걸크러쉬`를 불러올 사랑스러운 악녀, '씨스타'의 사악 (四惡) "SHAKE IT!"
예쁘기만 한 애들과는 뭔가 다른, 삐딱해서 왠지 궁금해지는 여자들. 뮤직비디오 속 4명의 명랑 액션 히어로는 학교 강의실, 거리 등을 활보하며 댄스 DNA를 전파한다.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악녀들의 판타지 액션 스토리는 주희선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대세` '강균성', 셰프 '최현석'과 '몬스타엑스'의 '셔누', '원호' 등이 카메오로 출연해 '씨스타'의 댄스 신드롬에 동참했다. 특히 아무리 천성이 차분한 사람이라도 어깨를 들썩일 수 밖에 없는 후크는 반복적인 율동과 어우러져 온 감각을 지배하기에 충분하다.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는, 누구에게나 어디에서나 올 여름 배경음악이 되어줄 '씨스타'만의 댄스 곡이다.
국민 걸그룹의 친절한 대중음악 "SHAKE IT!"
전체적으로 앨범에는 친절한 대중음악이 담겼다. 특히 "애처럼 굴지마"는 그동안 '씨스타'가 들려준 밝은 에너지 안에서도 짙은 풍미를 내는 또 다른 축이다. 흥겨운 파티 음악이 되어줄 타이틀곡 "SHAKE IT" 외에도 긴 호흡의 앨범을 매끄럽게 이끄는 건 각자의 수록 곡들이 친숙한 구성을 이룬 덕분이다. 아이코닉 사운즈, 더 네임, 로빈 등 실력파 프로듀서들이 대거 참여해 균형을 이뤘으며, 믿고 듣는 '씨스타'의 시그니처 스타일의 음악을 제시한다. 청량한 음악, 시선을 강탈하는 퍼포먼스, 건강한 이미지의 조합, 이제 여기에 여유와 원숙미까지 담겼다. 억지로 독특함을 강요하지 않더라도 건강한 젊음 만으로 대중의 정서를 관통해 온 이들의 독보적인 힘이다. 여전히 경쾌하고 즐겁다. 누구에게나 잊지 못할 여름이 되어줄 '씨스타'의 새 음악이다.
01. "SHAKE IT" LYRICS BY 이단옆차기, 핫디 / COMPOSED BY 이단옆차기, HOMEBOY, 핫디 / ARRANGED BY 영광의 얼굴들
강렬한 브라스 루핑과 펑키하면서 신나는 기타, 드럼 사운드로 시작되는 "Shake It" 은 '씨스타'표 여름 댄스 곡. "Shake It" 이라는 제목 그대로, 듣고 있으면 몸을 자연스럽게 흔들 수 있는 펑키한 비트감이 특징적인 이 곡은 중독성 강한 후크 멜로디와 '씨스타'의 시원한 보컬이 더해져 더위를 한번에 날려버릴 수 있는 곡.
02. "애처럼 굴지마 (Feat. 기리보이)" LYRICS BY 이단옆차기, David Kim, 기리보이, 보라 / COMPOSED BY 텐조와 타스코, Long Candy / ARRANGED BY 텐조와 타스코
어린아이처럼 구는 남자친구를 보며 힘들어 하는 모습을 스위트하게 표현한 가사로, 심플한 드럼비트와 빈티지 한 기타 리프가 곡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이끌어 가는 곡. 연애를 하며 느낄 수 있는 여자 입장을 가사로는 직접적으로 이야기하고 있지만, 곡의 분위기를 가볍게 두어 편하게 들을 수 있는 것이 포인트다.
03. "GOOD TIME" LYRICS BY 이지은 / COMPOSED BY Jake K, Sophia Pae, Distract / ARRANGED BY Jake K, Sophia Pae, Distract
작곡가 그룹 아이코닉사운즈와 '씨스타'의 첫 만남으로 탄생한 이 곡은 이별 후에 느낄 수 있는 자유로움과 새로운 시작에 대한 기대가 담긴 곡. 효린의 시원하고 파워풀 한 고음, 보라의 에너제틱한 랩, '소유'와 '다솜'의 색깔 있는 보컬이 잘 어우러져 멤버 별 개성과 장점을 잘 느낄 수 있는 곡이다.
04. "나쁜놈 (Feat. 매드클라운)" LYRICS BY 더네임, Mad Clown / COMPOSED BY 더네임, STEREO 14 / ARRANGED BY STEREO 14
싱어송라이터 더네임과 작곡가 STEREO14가 공동 작업한 곡으로 나쁜 남자에게 깊은 상처를 받은 여자의 심정을 담았다. 모던한 피아노루프, 심플한 드럼, 몽환적인 리버스패턴이 매력적이며 '매드클라운'이 랩에 참여하면서 `나쁜 놈`의 캐릭터를 더욱 살려주는 재미가 있는 곡이다.
05. "GO UP" LYRICS BY 로빈, BIGTONE / COMPOSED BY 로빈, BIGTONE / ARRANGED BY 로빈
`세상에 너 같은 남자 없어!` 여자친구에게 잘 보이기 위해 자신을 포장하거나 괜한 허세를 부리는 남자는 No. 가식 없는 지금 그 모습을 지켜주는 나의 최고의 남자친구에 대한 노래로, 5년째 '씨스타'와 호흡을 맞춰 오고 있는 프로듀서 로빈이 실력파 작곡가 BIGTONE과 함께 작업한 신나는 록 스타일의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