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요' 다 잘될 거예요, 지친 마음을 다독이는 비투비의 진심 어린 멜로디
더욱 완벽한 모습으로 돌아온 비투비의 정규 1집 [Complete]
지난 겨울 비투비만이 들려줄 수 있는 따뜻한 이야기가 담긴 앨범 [The Winter`s Tale]로 활발한 국내 활동을 보여줌은 물론, 일본에서의 성공적인 데뷔를 통해 10만 장의 판매고를 달성하며 오리콘 주간 차트 2위를 기록하는 등 정상을 향해 한 걸음씩 내딛고 있는 비투비가 첫 정규 음반인 [Complete]로 돌아왔다. 첫 정규앨범인 [Complete]는 앨범 명처럼 완성도 높게 총 열 셋 트랙으로 구성하였으며, 더욱 발전 된 비투비의 작곡 및 작사 능력까지 담아내고 있다. 특히 각종 매체를 통해 주목을 받은 육성재의 가창력이 화제를 모으며 비투비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첫 정규 앨범의 컴백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두가 기다려온 첫 정규앨범인 만큼 열과 성을 다해 준비한 이번 앨범은 높은 구성도는 물론 총 13트랙에 이어 비투비의 색을 확실히 느낄 수 있는 트랙들로 가득하다. 특히, 지금까지 보여준 멤버들의 작사, 작곡 능력을 집대성한 이번 노래들은 자신의 진솔한 이야기를 표현하고 있어 더욱 의미 있다.
Track 1. Complete (Intro)
앨범의 시작을 알리는 "Complete"는 작곡팀 E.one의 작품으로 도입부터 마무리까지 모두 아카펠라로 구성되어 비투비 멤버들의 장점 중 하나인 가창력과 하모니를 느낄 수 있다.
Track 2. 괜찮아요
이전과는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이번 타이틀곡 "괜찮아요"는 정형화된 아이돌의 틀에서 벗어나 오로지 가창력과 감성만으로 진실된 메시지를 전달하겠다는 멤버들의 포부가 담긴 발라드곡이다. 특히 감미로운 멜로디라인과 진심이 담긴 가사는 힘들고 지친 모든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가 되어준다. 더불어 바쁜 일상 속에서 더는 기댈 곳이 없다고 느껴질 때, 이 노래를 통해 조금 쉬어 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 더 큰 감동을 안겨준다. 멤버들의 목소리로 이루어지는 중창과 곡의 후반부부터 진행되는 웅장한 가스펠 코러스는 음악의 풍부함을 더해줌은 물론 전율까지 느껴진다. 뮤직비디오 또한 멤버 개개인의 스토리라인을 중심으로 진행되어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 몰입하게 만든다.
Track 3. 너나 잘 살아
단단하면서도 따뜻한 비트와 무심한 듯 흐르는 피아노가 이별의 복합적인 감성을 잘 표현한 "너나 잘 살아"는 나 없이도 잘 살라고 말하지만 헤어지기 싫은 마음을 역설적인 가사로 표현한 곡이다. 더불어 타이틀곡의 감성에 이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별 이야기를 노래했다.
Track 4. 북 치고 장구 치고
비투비만의 개구쟁이 같은 감성이 물씬 풍기는 "북 치고 장구 치고"는 외로운 마음에 여자친구가 생겼으면 하는 마음을 표현한 힙합곡으로, 파트마다 바뀌는 편곡 구성과 더불어 멤버 각각의 개성을 잘 살린 곡이다.
Track 5. Summer Romance
임현식과 작곡가 빅싼초, Ferdy가 함께 작업한 다섯 번째 트랙은 서정적인 트럼펫 솔로와 차분한 비트가 선선한 여름 밤바다의 느낌을 잘 표현해낸 곡이다. 특히 무더운 여름 휴가철에 떠난 바다에서 이루어진 사랑 이야기가 누구나 꿈꾸는 Summer Romance를 아름답게 그려냈다.
Track 6. 친구의 여자친구
친구의 여자친구에게 사랑에 빠진 클리셰를 재치 있게 표현한 이번 곡은 임현식, 정일훈이 작사, 작곡함과 더불어 이민혁 또한 작사에 참여해 신나고 세련된 뉴잭스윙 곡으로 만들어냈다.
Track 7. 꽃보다 그녀
사랑에 푹 빠진 남자의 마음을 직설적으로 표현한 일곱 번째 트랙은 비투비 멤버들만의 감성적인 목소리로 채워진 곡이다. 특히 사랑하는 여자를 향한 달콤한 가사가 돋보이는 이 곡은 프로포즈나 이벤트 송으로도 추천할 만한 곡이다.
Track 8. 보고파
임현식의 자작곡인 "보고파"는 보고 또 봐도 보고 싶을 만큼 큰 감정을 꾸미지 않고 있는 그대로 표현해 귀여움과 사랑스러움을 모두 발산하는 달콤한 곡이다. 더불어 랩라인 각자의 개성이 돋보이는 랩 가사와 보컬라인의 목소리는 곡의 감성을 한층 살린다.
Track 9. 어기여차 디여차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해줄 댄스곡인 "어기여차 디여차"는 서재우, 빅싼초와 스웨덴에서 온 프로듀싱 팀 Daniel Ceasar, Ludwig Lindell이 공동 작업한 곡으로, 경쾌한 비트와 중독성 강한 훅이 돋보이는 노래이다.
Track 10. Open
한층 성숙해진 비투비의 남성성을 녹여낸 열 번째 트랙은 도입부의 절제된 섹시미부터 폭풍처럼 휘몰아치는 랩과 보컬의 드라마틱한 전개가 인상적인 곡으로, 처음으로 이민혁이 직접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아 자신의 특징을 확실히 녹여냈다.
Track 11. 비밀 (Insane) (Acoustic Ver)
비투비의 첫 데뷔곡인 "비밀 (Insane)"의 어쿠스틱 버전은 콘서트를 통해 먼저 선보였던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가 주를 이룬 편곡으로 원곡과는 다른 해석으로 어쿠스틱 버전만의 감정선을 그려냈다.
Track 12. Shake It
다섯 번째 미니 앨범 [Move]의 수록곡이었던 "Shake It"은 앨범에만 수록되었던 보너스 트랙으로, 온라인에서 들을 수 없었던 아쉬움을 해소해주기 위해 정규앨범에도 수록되었다. 여름에 잘 어울리는 디스코 풍의 일렉트로닉 장르인 이번 곡은 남녀노소 다 같이 솔직한 모습으로 뜨겁게 놀자는 이야기가 담겨있다.
Track 13. Everything`s Good - 일훈 Solo (Outro)
정일훈의 첫 자작곡인 "Everything`s Good"은 피아노와 오르간의 잔잔한 선율 위로 간결하게 흐르는 가사가 감동을 이끌어 내는 곡으로, 살면서 부딪히게 되는 어려움과 고난을 일상적인 독백으로 풀어내 듣는 이로 하여금 공감을 산다.
비투비의 진심이 담긴 첫 번째 정규앨범 [Complete]
지치고 힘든 이들을 진심이 담긴 목소리로 어루만지는 "괜찮아요"는 모든 이들에게 위로가 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