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의 대명사' '문명진', 10개월만에 돌아왔다!
올해로 데뷔 15년을 맞은 'R&B의 대명사' 보컬리스트 '문명진'이 지난 1월 이후 10개월만에 새 싱글 앨범을 들고 돌아왔다. '문명진'은 11월 26일 정오 새 싱글 앨범 타이틀곡 "익스큐즈 미(Excuse me)"를 포함한 수록곡 2곡의 음원 및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를 일제히 공개하며 전격 컴백했다.
그가 새로 선보인 타이틀곡 "Excuse me"는 감미로운 코드 진행 위에 경쾌하지만 무게 있는 리듬이 더해진 레트로 R&B 넘버 곡. 자유자재로 리듬을 구사하는 멜로디 라인이 특징으로 AOMG 소속 차트 메이커 래퍼 '로꼬'가 깔끔한 래핑으로 지원사격에 나서 더욱 완성도를 갖췄다. '문명진'은 2001년 데뷔 후 현재까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가창력에 R&B, 소울, 펑키, 힙합 등 장르를 넘나드는 독보적인 음악성으로 자신만의 확실한 음악 스타일을 구축해 온 보컬리스트다.
특히 KBS 2TV '불후의 명곡'을 통해 '마이클 볼튼'으로부터 "전 세계 많은 아티스트들이 내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들었지만 당신의 무대가 내가 들은 것 중 가장 훌륭했다"라는 극찬을 받고 이 후 내한 공연을 앞둔 '마이클 볼튼'이 '문명진'의 작업실을 찾아 손수 디렉팅까지 봐주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낸 일화로도 유명한 팝의 거장도 인정한 가창력의 소유자다.
이에 어느 때보다 치열해진 가요대란 속 당당히 컴백을 선언한 보컬리스트 '문명진'의 올 겨울 쉬이 잊혀지지 않는 음악과 목소리로 완성해 나갈 그만의 R&B 감성에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문명진'은 새 싱글 앨범 발매와 더불어 오는 12월 5일과 6일, 양일간 연세대 백양 아트홀에서 단독 콘서트 '불후의 명진'으로도 관객들과 만남을 이어가며 쉼 없이 음악으로 대중과 소통할 예정이다.
[TRACK LIST]
"Excuse me (Feat.로꼬)" *타이틀곡
Lyrics by 문명진,이현도,로꼬
Composed, Arranged by 김태완, 원영헌, 동네형
오랜 공백을 깨고 돌아온 'R&B의 대명사' 문명진의 신곡 "Excuse Me"는 감미로운 코드 진행 위에 경쾌하지만 무게 있는 리듬이 더해진 레트로 R&B곡이다. 자유자재로 리듬을 구사하는 멜로디 라인이 특징인 이 곡은 차트 메이커 래퍼인 '로코'의 깔끔한 랩으로 완성도를 더한다. 재치 있고 즐거운 가사를 리스닝 포인트로 잡아도 무방한 이 노래는 리스너의 귀에 나비가 되어줄 확실한 R&B 넘버다.
"그대"
Lyrics by 권재영
Composed, Arranged by 신형
"그대"는 멜로디의 최저음과 최고음의 폭이 크다. 하지만 '문명진'은 이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의 완성된 보컬로서 최고의 감정을 이 곡에 담았다.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을 노랫말로 담았기에 듣는 사람마다 각각 다른 스토리를 연상해 낼 수 있을것이다. 트렌디한 힙합 비트 위에 노래할수도 있었지만 피아노 한 대로 모든 편곡과 연주를 다 표현하여 선율과 '문명진'의 목소리를 훨씬 집중하도록 한 이 곡은 작곡가 '신형'이 작곡하고 연주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