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신' '김조한'과 '新히트메이커' '블락비 박경'의 깜짝 콜라보레이션
달달한 보컬에 매력적인 랩핑이 어울러진 달콤송 탄생
가수 '김조한'이 싱글앨범 [Y.O.U]를 발매했다. 지난 6집 [Repackage] "이별은 잊은듯이" 이후 4개월만의 신곡발표로 꾸준히 활동하겠다던 팬들과의 약속을 지켰다. "Y.O.U"는 네오어반 (Neo-Urban) 곡으로 '658 Laundry', 'mista jo', '다우리'의 합작품이다.
갑자기 한눈에 반해 사랑에 빠진 남자가 "Y.O.U"의 사소하고 작은것부터 모든것이 궁금하다는 솔직한 고백으로 재미있는 라임에 맞춘 가사와 리듬이 포인트다. 도입부부터 시작되는 '김조한'만의 달달한 보이스에 후반부로 이어지는 자연스럽고 편안한 그루브까지, 듣고있다보면 누구나 사랑에 빠진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받게된다.
또한 '블락비' 내 프로듀서 라인으로 자리매김한 '박경'이 Rap작사와 Featuring에 참여해 완성도 높였다. '박경'은 녹음실 도착 후 그 자리에서 직접 Rap 작사와 녹음까지 30분만에 완성해 '김조한'과 스텝들을 놀라게 했다. 처음 음악적인 작업을 함께한 두 사람이지만, 완벽한 호흡을 선보이며 '김조한'의 보컬에 '박경'의 매력적인 랩핑에 더해져 언제들어도 기분좋을 달콤송이 탄생했다.
앨범자켓과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재미있는 일러스트는 절친 '후니훈'이 직접 손으로 그린 그림이다. ZiBEZI라는 캐릭터로 그림까지 활동영역을 넓힌 '후니훈'이 "Y.O.U"를 듣고 '김조한'에게 특별히 선물했다
'김조한'의 인간성을 알 수 있는 뮤직비디오 까메오도 역대급이라 화제다. 80명이 넘는 연예계 각 분야의 스타들과 지인들로 채워진 뮤직비디오는 이번 싱글곡 "Y.O.U"를 출연자 전원이 불렀는데, 빠르게 바뀌는 화면속에 누가 참여했는지 알아보는 재미까지 있다.
윤도현, 박정현, 거미, 김형석, 박학기, 이적, 이휘재, 성시경, 홍석천, 뮤지, 스윗소로우, 레이먼킴, 이민우, 줄리엔 강, 홍진영, 제시, 알리, 정동하, 박시환, 손승연, 영지, 알베르토, F(x)(엠버), 마마무, 에이션(A.cian), 마틸다, 불독(Bulldok), CLC, 최성준, 주우재, 후니훈, Naco, Roger, MP, 이재규, 정민기, 권영진, 대니정, 에디, 연빈, 케니, 정영훈, 권동현, 최이안, 김아더, 엘리, 박승채, 김리사, 이수인, 오연우, 아프론(Afron), Jun Lee, Ze Sen, Francis, Sabrina, Ian Rodgers, 김해미 등이 참여해 김조한을 유쾌하게 응원했다.
'보컬신' 김조한과 '新히트메이커' 블락비 박경이 만나 어떤 시너지를 낼지, 그들의 달콤한 고백에 빠져보자!
[크래딧]
Composed By 658 Laundry, mista jo, 다우리
Lyric by 658 Laundry, 박경
Arrangement by 658 Laundry, mista jo, 다우리
Rap making 박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