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밴드 '달좋은밤' DALJOHNBAM 첫 번째 정규앨범 [NUMOON]
애시드재즈를 기반으로 펑크, 소울 등 다양한 장르의 싱글들을 보여줬던 '달좋은밤'(DALJOHNBAM)의 정규 앨범은 그동안 라이브 공연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신곡 6 트랙과 기존 싱글들의 리마스터 버젼 5곡까지 포함, 총 11곡이 수록되었다. 앨범명 [NUMOON]은 월삭(月朔, New Moon) 즉, '새 달', '초하루' 곧 '매월 1일'이란 뜻이다. '달좋은밤'(DALJOHNBAM)의 정규앨범 1집을 상징하는 동시에, 이것은 초승달처럼 '시작에 불과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전 곡 Self Producing 으로 진행된 '달좋은밤'(DALJOHNBAM)의 앨범은 멤버 다섯 명의 음악이 한 몸으로 결합되고 치열하게 화학 작용한 그 결과이다. 2014년 첫 싱글 이후로 정규 앨범이 나오기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렸다. 그 이유는 앨범의 음악이 들려주는 퀄리티가 스스로 증명한다. 수많은 라이브를 통한 관객과의 직접적인 소통과 피드백, 멤버들의 끝없는 의사소통의 시간들을 고스란히 하나로 담았다.
'달좋은밤'(DALJOHNBAM)의 타이틀곡 "LIAR"
라이브 공연시 반응이 가장 뜨거웠다는 바로 그 곡, 발매된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달좋은밤' 연관 검색어로 뜨는 바로 그 곡. 그루비한 드럼과 베이스를 중심으로 일렉트릭 피아노와 기타가 강렬한 에너지를 뿜어내고 그 중심에 보컬의 시원하고 리드미컬한 목소리가 귀를 감는다. 인간의 이중성을 토대로 한 솔직하고 펑키한 가사 또한 음악의 분위기와 잘 어우러진다.
또 다른 타이틀곡 "& I Love You"
'달좋은밤'(DALJOHNBAM) 정규앨범의 유일한 발라드 트랙. 늘 함께하고 싶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보내는 시(詩), 서툰 편지같은 곡이다. 기존의 발라드 어법을 그대로 따른 듯 하지만 '달좋은밤'(DALJOHNBAM)만의 밴드적인 색채를 더해 깊은 감성을 연출한다.
HOT TRACK "Awesome! HOT GUY", "Flashback", "These Days"
한 여름밤의 꿈처럼 낭만적이고 환상적인 기분좋은 상상을 노래한 "Awesome! HOT GUY", Beat, Groove, Soul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지고 미래에서 온 밴드라는 설정으로 신나는 그루브와 감각적인 사운드, 보컬의 스캣이 돋보이는 "Flashback", 물질만능주의와 이기적인 인간성 상실의 시대에 대한 비판과 회의를 담은 "These Days"
ABBEY ROAD STUDIOS
'달좋은밤'(DALJOHNBAM)의 이번 정규 앨범 영국 애비로드 스튜디오에서 마스터링을 진행했다. 애비로드 스튜디오의 엔지니어 Frank Arkwright는 "Great songs and grooves I really like it. Funky and lovely vocals and lyrics." 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Frank Arkwright 는 MIKA, AMY WINEHOUSE, ELTON JOHN, PLACEBO 등의 아티스트와 함께 작업한 세계적인 엔지니어이다. 따뜻하면서도 선명하고 펀치감있는 사운드로 양질의 앨범을 완성하는데 큰 역할을 해주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