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힙합의 아이콘 현진영의 기대되는 컴백 [내맘대로]
2017년 5월 한국 재즈힙합의 아이콘 가수 현진영이 1년6개월 만에 강한 셔플 비트의 재즈 힙합 곡을 들고 멋지게 컴백한다. 현진영의 새로운 재즈힙합 곡 '내맘대로'는 강한 셔플 리듬과 격동적인 사운드로 기존의 재즈힙합 곡 보다 좀 더 대중적인 요소를 가미하였다. 이전 싱글 곡 '무념무상'의 독특한 재즈힙합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대중에게 편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최근 KBS2 '불후의 명곡' 과 각종 음악방송에 출연해 돋보이는 편곡과 화려한 무대로 식지 않은 음악감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데뷔 28년만에 처음 선보이는 드라마 OST 발표를 통해 활동 영역을 넓히며 왕성한 활동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새로운 싱글 '내맘대로'는 떠난 사람에 대한 마음을 미련 없이, 내 마음대로 홀가분하게 표현 하자는 내용을 노랫말로 녹여내면서 디지털 사운드에서 벗어난 편곡으로 재즈피아노와 기타연주가 어우러져 인간적인 느낌의 재즈 사운드를 표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힙합과 재즈를 기반으로 독특한 스캣과 감미로운 느낌이었던 이전 곡 '무념무상'과 달리 이번 싱글 '내맘대로' 는 재즈힙합의 성격이 강하게 묻어나지만 보다 친근하고 대중적인 멜로디와 세련된 감성으로 다가가고자 하였다.
특히, 현진영만의 개성 있는 가창과 힘있는 전달력으로 연주가 진지하지만 열정적인 재즈 감성을 풍기며, 1세대 재즈피아니스트 아버지의 영향으로 끈적끈적한 재즈 보이스도 굉장히 자연스럽고 멋지게 어우러진다.
그 동안의 음악과 또 다른 느낌의 재즈힙합을 깊이 있고 완성도 있게 담아 냈다. 강한 셔플 비트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현진영의 두 번째 재즈 힙합을 경험해보자.
또한 현진영씨는 이번 디지털 싱글 발매 이후 본격적으로 연예계 활동을 재개하여 음악예능방송 출연과 후배힙합 뮤지션과 콜라보레이션 앨범 발매등의 활동을 통하여 재즈힙합의 새로운 색깔의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2006년 ‘소리쳐봐’를 시작으로 2016년 무념무상을 발매하며 한국의 재즈힙합의 시대를 열었던 현진영이 이번에도 재즈힙합 ‘내맘대로’를 발표하여 지속적으로 한국재즈힙합발전 위한 역할을 다하겠다는 소신을 밝혔다.
한편 이번 앨범은 소셜벤처 크리노베이션링크 소속의 콘텐츠기획 마케터를 꿈꾸는 20대 청년들과 함께 기획되었으며 수익일부는 저소득층 청소년 뮤지션들에게 기부될 예정이다.
- 크레딧
프로듀서/ 현진영
작사/엄주혁
작곡/현진영,엄주혁
편곡/현진영,엄주혁
기타/엄주혁
피아노/염신혜
베이스/박태진
코러스/박지훈,신수경,엄주혁
믹싱 엔지니어/정진
마스터링/JFS Mastering 성지훈
아티스트 매니저 / 이문조팀장 이연우
헤어/메이크업 id hair(원마운트)
헤어 류재혁 실장
메이크업 이종민 원장
기획/ 크리노베이션링크 변준영, 김강열, 김이삭, 추인호
자켓디자인 / 이강
마케팅 / 이소희
Thanks to.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