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현’ [Dawn]
아이돌 그룹 출신 솔로 아티스트 익현의 미니앨범 ‘Dawn’은 타이틀곡 ‘In The Night’을 포함한 7트랙으로 구성되어있다. 앨범 ‘Dawn’에는 처음부터 끝까지 익현 본인이 스스로 고민한 흔적이 묻어나는데, 이는 작년 3월 자신이 몸담았던 회사와 그룹을 탈퇴 한 후 그룹으로 음악을 준비할 때와는 차별화된 부분이다. 아이돌 그룹이 아닌 솔로 아티스트로서 자신이 추구하는 음악성과 그 속에서 다양성을 보여주기 위하여 힙합과 R&B 트로피컬 퓨처베이스 등 여러 가지 장르의 음악을 수록했다. 특히 익현은 수록곡 모두 작곡가 ‘Keepintouch’와 함께 공동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첫 걸음을 내딛었다. 타이틀곡 ‘In The Night’은 여름에 어울리는 트로피컬 장르의 경쾌한 댄스곡이며, 랩퍼 영컷의 피쳐링으로 한층 더 분위기를 살렸다. 또한 익현은 안무에도 직접 참여하여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면모도 선보여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2015년 그룹 P.L.O 로 데뷔한 익현은 한차례 그룹을 옮기며 여러 장르의 음악을 해왔던 가수이다. 그가 회사와 그룹 탈퇴 후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본인의 정체성을 찾기 위해 노력한 미니앨범 ‘Dawn’은 여러 가지 장르를 시도한 미니 앨범으로 2018년 대망의 첫 발을 내 딛는다
‘Dawn’은 익현의 첫 솔로 앨범으로, 앞으로 자신이 나아갈 방향성을 보여준 미니 앨범이다.
‘어떤 일의 시작을 알리는 새벽’ 이란 뜻을 지니고 있는 이번 앨범명 ‘Dawn’은 앞으로 더 다양 하고 세련된 음악과 컨셉으로 나아가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타이틀곡 ‘In The Night’은 여름과 어울리는 강렬한 트로피컬 비트위에 상쾌한 퍼커션 리듬과 세련된 리드 사운드로 익현의 음악적 색깔을 강조했다. 신나는 벌스 파트와 프리드랍 에서의 강렬한 훅 라인, 호소력 있는 브릿지 라인 및 2절에서 랩퍼 영컷의 피쳐링으로 곡의 분위기가 한층 고조되어 곡이 전개될수록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보여주며 전제적인 조화를 이룬다.
‘Intro - Set Me Free’, ‘In The Night’, ‘Clementine’, ‘Outro - Nobody Knows’ 은 작곡가 ‘keepintouch’ 와 익현이 함께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또 수록곡 ‘Over’ 에는 랩퍼 ‘LYDO’또한 작사 작곡에 참여 했다. 트랙에서 느껴지는 강렬한 에너지와 도전적인 가사, 그리고 전체적인 분위기에서 느껴지는 신인다운 신선함이 새로운 사운드를 제시한다.
곡 리스트
1.Intro-Set Me Free
작곡 Keepintouch
편곡 Keepintouch
2.In The Night (Feat. Young Cut)
작사 익현, Keepintouch
작곡 익현, keepintouch
편곡 Keepintouch
3. Over
작사 익현, Keepintouch, Lydo
작곡 익현, Keepintouch, Lydo
편곡 Keepintouch
4. Clementine
작사 익현, Keepintouch
작곡 익현, Keepintouch
편곡 Keepintouch
5. Outro-Nobody Knows
작사 익현, Keepintouch
작곡 익현, Keepintouch
편곡 Keepintouch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