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 수목 오리지널 “신의 퀴즈 : 리부트 OST Part 3 ‘Shadow' 발표!”
OCN 수목 오리지널 신의 퀴즈 : 리부트 OST Part 3 타이틀 ‘Shadow’ 는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의 ‘안되겠니’, ‘옥탑방 왕세자’의 ‘한참 지나서’ 등으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조은’이 불렀다.
국내 및 일본에서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며, ‘조은’은 ‘케이팝 한류 가수’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번 OCN 수목 오리지널 신의 퀴즈 : 리부트 OST Part 3 ‘Shadow’ 는 케이팝 발라드 가수로서의 지금까지의 스타일을 가진 ‘조은’ 보다는 또 다른 모습으로 그의 폭넓은 음악적인 스펙트럼을 보여 주는 OST 앨범 이다.
신의 퀴즈 : 리부트 OST Part 3 ‘Shadow’는 모던한 브리티쉬 팝계열의 발라드로서, 노래의 인트로에 등장하는 신디사이저 패드와 피아노의 저음역부분은 ‘조은’의 허스키한 중저음 음역 보컬과 어울려져 차갑고, 몽환적인 느낌을 더해주고 있다.
신의 퀴즈 : 리부트 OST Part 3 ‘Shadow’는 회화적 느낌과 감성으로 다가서고 있는 노래다.
‘조은’의 애절한 중저음 보컬과 클라이막스에서 표현되는 외치는듯한 고음은 ‘어두운 거리 에서 고뇌에 찬 눈빛과 모습을 지닌 채 서있는 그림자와 함께 타 들어가는 담배의 불빛과 연기가 어둠속으로 흩어지는듯한 느낌을 음악을 통해 들려주고 있다.
‘Shadow’는 드라마의 숨겨진 이야기와 주인공들의 갈등과 함께 밀려드는 세상에 대한 회의감과 안타까운 심정의 외로움을 그려내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