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로 하는 이야기 - 쓸어낼 수 없는 나의 기록
그의 음악을 들어보면 다양한 색의 향연이 쏟아져 나온다. 음악이 나올 때마다 색깔이 바뀌고, 그 음악에 자신을 입힌다. 그리고 각 곡마다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색들이 오랜 시간 각고의 노력으로 여러 차례 거듭 반복하여 완성한 음악임을 알게 되면, 또 다시 우리가 알고 있었던 이기광이라는 사람 이외의 면을 발견하고 감탄할 것이다.
이번 이기광의 디지털 싱글 앨범 [I]에서 그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이기광’이라는 프레임 이면의 이야기를 하고 있다. 시간이 가면서 무엇이든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했다. 사람들이 생각하는 이기광이란 사람의 이면에 이렇게 다양한 스펙트럼이 존재한다는 걸 보여주고 싶은 욕심도 생겼다. 그 단단한 마음에서 나온 이번 앨범에서는, 그래서 더욱 더 다채로워진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그의 음악은 그래서, 그 음악이 되기까지 매일매일 그가 남긴 흔적이다. 그리고 우리는 음악을 들으며 그의 삶의 결을 매만지고, 또 발자국을 따라 같이 걷게 된다. 그렇게 우리는 함께 조금씩 조금씩 그의 기록을 완성해 나가게 된다.
#1. Don’t Close Your Eyes (D.C.Y.E) (Feat. Kid Milli)
작사 : jane, Kid Milli
작곡 : dress, jane, 이기광
편곡 : dress
나른한 저음의 목소리와 깊고 짙은 바다를 느끼게 하는 사운드가 절묘하게 어울리는 알앤비 힙합곡. 결코 잊을 수 없으며 지울 수 없을 그 순간에 대한 강렬한 기억을 노래한다. 묵직한 그루브 속에 얹어지는 목소리는 듣는 이를 몽환적인 그만의 바다로 인도한다.
#2. Lonely (Feat. Jiselle)
작사 : 이기광, 김태성, VO3E
작곡 : 이기광, 김태성, VO3E
편곡 : 이기광, 김태성, VO3E
달콤한 느낌의 힙합곡. 이기광의 독특하고 매력적인 음색이 곡의 느낌을 한층 더 살렸다. 솔직하면서도 조금 담백하게 부르는, 봄을 꼭 닮은 노래.
#3. MOOD
작사 : 주찬양 (Pollen), 이기광
작곡 : 주찬양 (Pollen), 이기광, Lavin
편곡 : Lavin
몽환적인 사운드가 돋보이는 Future Pop 장르. 호흡하듯 내뱉는 감성적인 보컬이 조금 중성적이고 섹시한 느낌을 준다.
#4. Missing You
작사 : 이기광, Noday
작곡 : 이기광, Noday
편곡 : Noday
EP사운드와 보컬이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얼터네이티브 R&B 장르의 곡. 과하지 않고 편하게 듣는 이의 귀에 안착하는 매력적인 곡.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