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브로 감성의 아름답고도 아픈 사랑 이야기 [내 얘기] 발매
- 네이브로, 신곡 [내 얘기], [그해 여름] 발매
[어떻게 잘 지내]를 통해 차트와 리스너들의 좋은 평가를 얻고 있는 네이브로가 여세를 몰아 연이어 새로운 [내 얘기]를 발매한다.
이번 타이틀 곡 [내 얘기]는 히트곡 메이커 심현보와 다시 한번 의기투합하여 만든 아름답고도 아픈 발라드곡이다.
특히, 전작 [어떻게 잘 지내]의 연작과 같은 성격을 띤다. 헤어진 직후 상대의 SNS와 일상을 들여다보며 못 잊고 아파하는 감정을 [어떻게 잘 지내]에 고스란히 담았다면, [내 얘기]는 그보다 조금 더 시간이 흐른 후 자신의 일상과 감정들을 이야기하며 지나간 사랑의 아픔을 곱씹는다.
여기에, 네이브로의 리더 정원보와 주재우 그리고 김성한 세 명의 멤버들은 담담하고 디테일한 일상적 가사를 주고받으며 안정적이고 감성적인 목소리와 명품 가창으로 곡의 분위기를 한층 더 배가시킨다.
가사는 더욱더 가슴에 와 닿는다. ‘괜찮다는 내 얘기를 듣게 된다면 넌 어떨까? 아파할까 안심할까’라는 [내 얘기]의 엔딩 부분 가사처럼 사랑과 이별의 미묘한 감정들을 예민하게 풀어낸 가사는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할 것이다.
그리고, 2번 트랙 [그해 여름]은 네이브로가 이제껏 보여주지 않았던 미니멀한 구성의 발라드곡으로, 여름의 계절적인 특성을 살려 가사를 구성한, 네이브로의 리더 정원보의 자작곡으로 여러 영화에서 영감을 받아서 쓴 곡으로, 짧은 단편영화와도 같은 진솔함을 담고 있다.
디테일한 가사와 아름다운 멜로디로 본인들만의 색깔과 음악 세계를 꾸준히 구축해나가고 있는 네이브로의 행보를 기대해본다.
Albu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