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팝 가수 유키카의 두번째 디지털 싱글 “좋아하고 있어요” ~ Cherries Jubiles
2019년 네온(NEON)으로 데뷔하여 완벽한 컨셉추얼 세계관을 선보인 유키카의 후속곡은 시티팝에 보다 사랑스러움과 음악적 완성도를 더했다.
연애 감정, 설레임, 두근거림, 맛있는 요리, 감성적인 레트로 화면이 어우러진 이번 신곡은, 보랏빛 스며드는 저 구름처럼 이라는 후렴구의 가사 말에 맞추어진 색감과, 고유의 보컬 음색이 영어 부제 체리 쥬빌레 (Cherries Jubiles) 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맛있는 톤으로 표현되어 더욱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준비가 된 가수 유키카의 대중적인 지향을 보여준다.
작곡은 태연, 김재환, 민서 등 솔로 아티스트의 앨범 곡을 담당한 모노트리(MonoTree)의 메인 프로듀서 GDLO, 추대관 작가가 만든 시티팝의 본 계절인 한여름에 선보이는 상큼한 트랙이다. 더욱 대중적인 노선으로 잡은 테마 메시지는 더 많은 리스너 들에게 폭 넓게 사랑받을 수 있는 편안한 이지 리스닝 트랙 위에, 유키카의 매력적인 목소리로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 된 놀라운 한국어 발음 그리고 자연스러운 노래를 선사한다.
영상은 데뷔 곡 네온(NEON)의 독보적인 컨셉과 영상미를 담아낸 디지페디(DIGIPEDI) 프로덕션이 다시 한 번 직접 감독한 두번째 비디오로써, 90년대 초반의 일본 레트로 필름 감성을 요리 테마와 삼각관계로 풀어본 스토리는 아다치 미츠루와 같은 청춘 스포츠 만화 감성을 기억하는 세대 에게는 아련한 향수로, 깔끔한 클리셰의 활용을 통한 연애 감정의 연출은 젊은 세대에게 신선함으로 전달된다.
한여름에 듣기 시원하고 화사한 시티팝 사운드를 들려주는 오리지널 버전과 함께, 일본의 복고 아이돌 컨셉을 초월하여 K-POP 가수로써 선보이는 유키카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담긴 어쿠스틱 버전까지 담긴 이번 싱글은 뉴 레트로 팝 세계관을 더욱 확고하게 한다.
유키카를 기다려왔던 팬들, 그리고 한국의 시티팝 플레이리스트를 즐겨 듣는 리스너 들에게는 올 여름 더할 나위 없이 달달하고 시원한 음악적 선물이 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