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진섭 [Dream Together]
국민가수 변진섭이 13번째 정규앨범 ‘드림 투게더(Dream Together)’를 발매한다.
변진섭이 오는 8일 오후 6시에 13번째 정규앨범 ‘드림 투게더(Dream Together)’를 발매해 4년만에 돌아온다.
독보적인 감성으로 발라드의 황제라 불리는 변진섭은 ‘홀로 된다는 건’, ‘너에게로 또 다시’, ‘희망사항’, ‘새들처럼’ 등의 히트곡으로 사랑받고 있다. 변진섭은 이번 앨범을 통해 국민가수로서 짙은 발라드 감성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2CD로 구성된 정규 13집 ‘드림 투게더(Dream Together)’는 3년이라는 긴 시간에 걸쳐 제작된 앨범으로 알려져 눈길을 모은다. 신곡의 작곡 작업부터 편곡까지 변진섭이 직접 참여하였으며, 20명이 넘는 작품자들이 참여해 앨범의 작품성을 높였다.
앨범의 Part.1에 수록 된 ‘별이 된 너’, ‘두드림’, ‘사랑의 왈츠’는 베스트셀러 시인 강원석의 시를 변진섭이 직접 작곡한 노래와 콜라보 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시인 강원석과 변진섭은 오랜 친구로 알려져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어 지난 30여년간 함께 해온 팬들에게 바치는 ‘오랜 친구(팬들에게)’, 물이 흐르듯 사랑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 하게 될 ‘사랑의 왈츠’, 인기 프로듀서이자 이번 앨범의 프로듀싱을 맡은 알고보니 혼수상태(김경범)의 기대곡 '사랑은 노력'을 비롯해 인디풍의 이색적인 곡 ‘지구멸망’등이 수록되어 있다.
Part.2에는 매년 전국투어로 진행하고 있는 진행하는 변진섭 콘서트의 현장감과 발라드 그 자체의 감성을 담은 음원이 수록됐다. 총 10곡으로 채워진 Part.2는 변진섭의 대표곡인 ‘너에게로 또 다시’, ‘새들처럼’, ‘희망사항’ 뿐만 아니라, 콘서트현장에서만 들을 수 있는 ‘로라’, ‘숙녀에게’등이 수록되어 의미를 더했다.
소속사측은 “팬분들에게 공연실황을 그대로 들려드리고 싶어서 앨범으로 옮겼다.”라고 전해 기대를 높였다.
이번 앨범은 발라드의 시초라 불리는 변진섭의 모든 음악성과 혼을 담은 앨범이라 할 수 있다. 특히 ‘별이 된 너’는 변진섭 작곡, 강원석 작사한 곡으로, 함께 수록된 알고보니 혼수상태의 '사랑은 노력'과 함께 변진섭 표 감성발라드의 진수를 보여줄 전망이다.
한편, 변진섭의 13번째 정규앨범 ‘드림 투게더(Dream Together)’는 오는 8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 별이 된 너
떠나간 사랑을 닿을 수 없는 별로 비유한 발라드곡이다. 어쿠스틱 기타와 함께 말하듯이 흘러가는 변진섭 특유의 미성이 인상적인 곡이다. 지난 사랑을 추억하는 노랫말은 마치 한편의 시같으며, 편안하게 흘러가는 멜로디는 귀에 맴돈다. 이 곡은 가수 변진섭과 작사가 강원석,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가 의기투합하였다.
- 사랑의 왈츠 (Waltz of love)
사랑을 노래하는 아름다운 가사와 아름다운 멜로디가 인상적인 변진섭 특유의 미성이 살아있는 곡이다. 왈츠의 리듬을 이끌어나가는 기타리스트 이태욱의 연주와 보컬 사이사이의 감각적인 스트링라인이 인상적인 곡이다. 변진섭이 직접 작곡한 멜로디, 시인 강원석의 시적인 노랫말이, 악기들과 어우러져, 한편의 그림처럼 펼쳐진다.
- 아빠가 딸에게
애틋한 부성애를 그려낸 곡이다. 팝스러운 피아노 연주와 함께, 보컬은 말하듯이 흘러간다. 각각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보컬의 뒤뜰을 풍부한 스트링 라인과 국민코러스 김현아의 코러스가 채우고 있다. 진정성 있는 가사를 말하듯이 담담하게 가창하는 변진섭의 보컬로 녹여내여, 대곡 스타일의 큰 감동을 선사한다. 이 곡은 가수 변진섭과 '눈물이 쓰다', '빗물처럼', '바람은' 등 곡을 탄생시키며, 오랫동안 합을 맞춰 온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 (김경범) 과 최근 효린, 윤하, 서영은 다양한 가수들과 작업하고 있는 작곡가 김지환, 감성어린 선율로 사랑받고 있는 작곡가 조단비가 의기투합하였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곡을 만들기위해 최선을 다하였다. 국민가수 변진섭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보자!!
- 지구멸망 (prod. 플레이사운드)
내일 당장 지구가 사라진다면? 일할 필요도 공부할 필요도 없겠지? 책임감도 걱정도 필요없겠지? 재미있는 발상으로 시작된 아주 아주 유쾌한 곡 .. 신나는 하우스 댄스리듬, 펑키한 기타연주, 시원한 브라스연주, 발라더 변진섭의 상상을 초월하는 파격적인 변신이 기대되는 곡 .. 장르를 넘나드는 프로듀싱팀 플레이사운드의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 김지환, 이진실이 의기투합하였다. 어차피 미쳐가는 세상, 지구야 사라져라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