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스(ONEUS), 새벽과 노을의 시간을 그린 [RAISE US]
‘US’ 시리즈 그 두 번째 이야기 ‘태양이 떨어진다’
RBW의 신인 보이그룹 원어스(ONEUS)가 ‘US’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 미니앨범 [RAISE US]를 발매한다.
RAVN(레이븐), 서호, 이도, 건희, 환웅, 시온까지 6인조로 구성된 원어스(ONEUS)는 지난 1월 데뷔 앨범 ‘LIGHT US’ 로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디뎠다. 데뷔 앨범 발매와 동시에 4개국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차세대 K팝 유망주로 자리잡았다.
이번 미니앨범 [RAISE US]는 “우리를 끌어올리다”라는 의미를 담은 앨범으로 지난 데뷔 앨범 ‘LIGHT US’가 “사람들이 비추는 빛으로 탄생한 원어스(ONEUS), 그들이 만들어가는 음악”을 뜻했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사람들이 비춰주던 빛으로 더 높은 도약을 해나갈 원어스(ONEUS)”라는 뜻을 담았다.
또한 [RAISE US]는 아직 어둠이 완전히 가시지 않은 해뜨기 전과 본격적으로 어두워지기 직전의 해 질 무렵의 시간을 주제로 했으며 어슴푸레한 주변, 저만치서 움직이는 실루엣이 내가 기르던 개인지 나를 해치러 오는 늑대인지 분간할 수 없는 때를 일컫는 말로 ‘개와 늑대의 시간’이라는 프랑스 속담에서 모티브를 가져왔다. 태양이 떨어질 무렵 노을빛의 붉은 시간과 태양이 떠오를 무렵 새벽빛의 푸른 시간을 주제로 하여 대조되는 이중성을 키워드로 한 컨셉의 앨범이다.
타이틀곡 ‘태양이 떨어진다 (Twilight)’는 이번 앨범의 컨셉인 ‘개와 늑대의 시간(석양이 질 무렵)’을 표현한 곡으로 국내 최고 프로듀서 김도훈이 작곡에 참여하였다. 섬세하고도 강렬한 사운드와 더불어 떨어지는 태양을 헤어지는 연인에 비유한 인상적인 가사를 더해 더욱 완성도 있는 곡이 탄생하였다.
‘태양이 떨어진다 (Twilight)’의 뮤직비디오는 이번 앨범의 컨셉과 곡의 가사를 기반으로 쟈니브로스 홍원기 감독이 맡아 이탈리아에서 모든 촬영이 진행되었으며, 곡의 분위기와 이탈리아 성들의 아름다운 양식들이 어울려 순도 높은 영상미를 자아냈다. 새벽녘 자신의 곁을 떠난 연인에 대한 기다림의 시간과 그리움을 , 태양이 어스름해지는 순간 미련의 시간을 아련하면서도 강렬한 영상으로 담아냈다.
특히 이번 타이틀곡 안무에는 세계적 안무가 ‘Keone Madrid’가 참여하여 ‘태양이 떨어진다 (Twilight)’의 퍼포먼스를 더욱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RAISE US] 앨범에는 타이틀곡 ‘태양이 떨어진다 (Twilight)’를 포함하여 ‘Intro : Time’, ‘English Girl’, ‘개와 늑대의 시간 (BingBing)’, ‘백야(白夜) (White Night)’, ‘Now’까지 총 6개의 수록곡을 담아 이번 앨범 또한 원어스(ONEUS)의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가 된다.
01. Intro : Time
Lyrics by 박우상(RBW), RAVN /Composed by 박우상(RBW) / Arranged by 박우상(RBW)
2nd Mini Album [RAISE US]의 시작을 알리는 인트로 곡. 몽환적이고 나른한 느낌의 Future R&B 장르이다. 이번 앨범의 핵심적인 키워드인 ‘시간’을 관조하듯 세련되고 감각적인 멜로디로 녹여냈다.
02. 태양이 떨어진다 (Twilight)
Lyrics by 김도훈(RBW), 이상호(RBW), Inner child(Monotree), 이도, RAVN / Composed by 김도훈(RBW), 이상호(RBW), Inner child(Monotree) /Arranged by 김도훈(RBW), 이상호(RBW), 밍키(RBW)
Future 기반의 Dance 장르로 원어스(ONEUS)만의 음악적 색깔을 십분 표현한 [RAISE US]의 타이틀곡. 노을이 질 무렵 떨어지는 태양을 헤어지는 연인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나의 유일한 빛이었던 네가 점점 저물어가며 어둠에 가려지는 안타까움을 표현한 섬세하고 강렬한 사운드에 더해진 퍼포먼스가 이목을 사로잡는다. 몽환적인 기타 리프와 훅에서 터져 나오는 신스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고, 쉴 새 없이 변주되는 리듬으로 원어스(ONEUS)의 에너지를 더 다이나믹하고 강렬하게 표현했다. 감정과 감각을 동시에 자극하는 치밀한 그루브와 퍼포먼스가 매혹적으로 다가온다.
03. English Girl
Lyrics by 이상호(RBW), Inner child(Monotree), 이도, RAVN / Composed by 이상호(RBW), Inner child(Monotree)
Arranged by 이상호(RBW)
2018년 RBW BOYZ ‘데뷔하겠습니다’ 프로젝트를 통해 선공개 되어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이다.
‘I can’t speak E….English, Well, Sorry!’ 영어는 못 하지만 연인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는 잔망 넘치고 귀여운 가사와 청량한 느낌의 뭄바톤 장르 멜로디가 조화를 이룬다. 멤버들 각각 다른 매력의 음색으로 듣는 재미가 더해진다.
04. 개와 늑대의 시간 (BingBing)
Lyrics by 이상호(RBW), Inner child(Monotree), 이도, RAVN / Composed by 이상호(RBW), 서용배(RBW), Inner child(Monotree), 이후상(RBW), 밍키(RBW) / Arranged by 이상호(RBW), 이후상(RBW), 밍키(RBW)
해가 지고 사물의 윤곽이 흐릿한 무렵, 언덕 너머 다가오는 개와 늑대의 분간이 어려운 비현실적인 시간을 표현한 가사와 다채로운 구성이 매력적인 하우스 기반의 POP Dance 곡. 타이틀곡 ‘태양이 떨어진다’에 이어 전반적인 컨셉을 관통하며 앨범의 완성도를 더했다. 휘파람 테마와 날이 선 듯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05. 백야(白夜) (White Night)
Lyrics by 서용배(RBW), 이후상(RBW), 이도 / Composed by 이상호(RBW), 서용배(RBW), 이후상(RBW), 이도
Arranged by 서용배(RBW), 이후상(RBW)
노을이 진 후에도 밤이 오지 않는 백야의 세상. 그렇게 항상 너를 밝게 비춰주겠다는 염원을 가사에 담은 POP R&B 곡이다. 아련하고 따스한 피아노 선율에 섬세한 기타 사운드를 더해 부드럽지만 강한 원어스(ONEUS)만의 실키한 음색을 더욱 포근하게 녹여냈다.
06. Now
Lyrics by 코스믹 사운드(RBW), 코스믹 걸, 이도, RAVN / Composed by 코스믹 사운드(RBW), 코스믹 걸
Arranged by 코스믹 사운드(RBW), 코스믹 걸
오르간 베이스가 강조된 일렉트로닉 하우스 곡이다. 이미 지나간 시간에 얽매여 있지 말고, 아직 오지 않은 불투명한 미래의 불안 또한 접어 두고 현재를 즐기자는 희망적이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한다. 이 순간은 지금뿐 돌아오지 않는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