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브릭스(LAYBRICKS)의 세 번째 싱글 [Road] 발매
혼란스럽고 정처 없는 길을 걸어야 하는 우리들의 표지판,
꾸준하고 묵묵히 그들의 길을 걸어온 레이브릭스의 새로운 싱글 [Road]가 발매됐다. 2015년 첫 EP [Take a Rest]를 시작으로 2018년 정규 1집 [People People : We’re All Diamonds.] 그리고 연이은 싱글을 통해 대중에게 한 걸음씩 다가가고 있다. 벌써 세 번째 싱글이다.
레이브릭스는 활발한 해외투어를 통해 먼저 알려졌다. EP 발매 후 왕성한 활동을 해오던 레이브릭스가 돌연 영국투어를 떠났고 그곳에서 만난 해외 페스티벌 관계자와 에이전시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영국, 러시아, 우크라이나, 일본, 몽골 등 다양한 나라에서 러브콜을 받으며 공연 활동을 해왔다. 그러던 2017년 K-루키즈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국내 관계자들에게도 입소문을 탔다. 그 후 유희열의 스케치북 ‘너의이름은2’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인디씬뿐만 아니라 대중적인 인지도를 얻게 되었다.
‘Road’는 혼란스러운 우리의 삶과 정처 없는 길에 놓여진 우리에게 하나의 표지판이 되어주고 싶다는 이야기이다. 새롭게 시도한 사운드는 최근의 발매작과는 다소 다른 댄서블한 팝으로 느껴지지만 레이브릭스 특유의 감정선과 재치는 놓치지 않았다. 이 노래는 2012년 영국유학을 하던 보컬 서광민의 경험에서 나온 노래이다. 처음 런던 여행을 하던 날 혼란스러운 거리 바닥에 쓰여진 ‘LOOK RIGHT’ 라는 보행주의 문구를 보고 아이디어를 얻었다. 그리고 2016년 투어 일정으로 다시 한번 영국을 방문했을 때 자연스레 이 노래를 완성했다. 이번 싱글 작업 중 나상현의 프로듀싱으로 새롭게 변신한 ‘Road’는 누디스코를 기반으로 팝적인 요소가 가득한 노래로 재탄생 되었다.
가끔 어디로 가는지 모를 길의 끝에서 누군가가 함께 해주기를 원하는 모든 분들에게 이 노래를 들려주고 싶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