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쉬는 날
길구봉구의 더블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 “쉬는 날”은 발라드부터 어쿠스틱 팝까지 소화하는 길구봉구만의 다채로운 모습이 담겨있는 어쿠스틱 R&B 곡이다.
이 곡은 "이 모든 순간들이 마치 꿈만 같아”라는 가삿말처럼 사랑하는 연인을 만나러 가는 설렘을 표현한 곡으로 밝고 따듯한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 위에 길구 봉구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매력적인 곡이다.
또한 이번 싱글 "쉬는 날" 은 길구봉구가 수년 전 데뷔 초 작업했던 곡으로 수많은 작업과 여러 번의 편곡 과정을 거쳐 마침내 완성되었다.
이 곡은 최근 “Love me do”를 발매하고 JazzHiphop과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하고 있는 길구봉구와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온 작곡가 SWEETCH의 곡이다.
봉구가 직접 작사에 참여하며 더욱더 완성도 높은 곡을 만들어 냈다.
02. 어떤 기적
길구봉구의 더블 싱글 앨범의 두 번째 트랙 "어떤 기적" 은
서정적인 인트로 피아노를 시작으로 곡을 따스하게 감싸주는 기타 사운드의 조화가 매력적인 발라드 곡이다
이 곡은 길구봉구가 2020년 1월을 기점으로 시작된 "길구봉구 첫 번째 전국 투어 콘서트"를 위해 만든 곡으로 항상 길구봉구를 사랑해주고 찾아준 팬들을 위해 만든 곡이다.
또한 이 곡은 길구봉구의 오랜 절친이자 히트 메이커 이기와 웅킴이 길구봉구를 위해 선물해준 곡으로 길구봉구가 이번에도 작사에 직접 참여하며 항상 자신들을 지지해주는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진심을 다해 표현한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