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원, 화려하게 만개한 꿈의 축제…첫 번째 정규 앨범 [BLOOM*IZ] 발매!
아이즈원, 첫 정규 앨범 [BLOOM*IZ] 발매…이들이 꿈꾸는 화려한 축제로의 초대!
아이즈원, 플라워 시리즈 대미 장식한다…첫 번째 정규 앨범 [BLOOM*IZ] 발매
아이즈원, 정규 1집 [BLOOM*IZ]로 3연타 히트 정조준…타이틀곡 ‘FIESTA’!
아이즈원이 2월 17일 드디어 첫 번째 정규 앨범 [BLOOM*IZ]로 전격 컴백, 타이틀곡 ‘FIESTA’로 3연타 히트 홈런 정조준에 나선다.
지난 2018년 한국 데뷔 앨범 [COLOR*IZ]에 이어 작년 4월 미니 2집 [HEART*IZ]까지 국내외 음반 및 음원 차트 1위 석권은 물론 초동 자체 신기록 돌파, 첫 번째 투어 '아이즈 온 미'(EYES ON ME)’에서는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해외 8개 지역에서 8만여 명을 운집 시킨 아이즈원이 약 10개월 만에 국내 컴백을 확정, 첫 번째 정규 앨범으로 이들의 한계 없는 성장을 입증한다.
아이즈원이 더욱 새롭게 선사할 첫 번째 정규 앨범 [BLOOM*IZ]는 ‘꽃을 피우다’의 의미를 가진 ‘BLOOM’과 ‘IZ*ONE(아이즈원)’의 합성어로, ‘절정’의 아름다움을 담아 마침내 드디어 ‘만개’를 앞두고 있는 열 두 소녀의 모습들을 다양하게 담아냈다.
특히 이번 앨범 [BLOOM*IZ]은 ‘라비앙로즈’와 ‘비올레타’까지 이어온 ‘FLOWER series’의 마무리를 장식하는 앨범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 지금까지 마음 속 간직해온 소망을 이루기 위해 성장통을 겪으며 만발을 준비한 아이즈원은 이번 앨범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이들의 12가지 모든 다채로움을 선사, 더욱 눈부시고 아름답게 만개한 화려한 꿈의 결실을 맺을 차례이다.
또한 타이틀곡 ‘FIESTA’는 이름이 가진 의미처럼 아이즈원이 모여 절정과 만개를 피워낸 모습을 ‘축제’라는 이미지로 형상화해 더욱 과감하고 화려하게 표현했다. ‘라비앙로즈’의 붉은 열정이 사랑의 마음을 담은 ‘비올레타’를 만나 빛나는 미래를 그려냈다면 ‘피에스타’는 마침내 꿈꿔온 미래를 지금의 현실로 만드는 것.
뿐만 아니라 단체곡 ‘EYES’, ‘SPACESHIP’, ‘우연이 아니야’, ‘YOU & I’, ‘OPEN YOUR EYES’를 비롯해 다양한 구성으로 이뤄진 유닛곡 ‘DREAMLIKE’, ‘AYAYAYA’, ‘SO CURIOUS’, ‘DAYDREAM’, ‘PINK BLUSHER’, ‘언젠가 우리의 밤도 지나가겠죠’ 등 한층 더 성숙해진 아이즈원의 목소리가 가득 담긴 12곡이 첫 번째 정규 앨범에 수록, 트랙리스트를 풍부하게 만들었다.
이처럼 기다려 온 순간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그 동안의 노력을 가득 머금고 마침내 다채로운 색깔로 화려하게 피어난 아이즈원은 첫 번째 정규 앨범 [BLOOM*IZ]을 통해 꿈을 향한 이들의 진정성과 함께 한층 더 성장한 모습 그리고 더욱더 높은 목표를 향해 끝없는 비상을 다시 한 번 앞두고 있다.
1. EYES
정규 앨범 [BLOOM*IZ]의 첫 포문을 열어주는 ‘EYES’는 사랑스럽고 따뜻한 감정과는 달리 신비롭고 그루비한 비트 위에 한층 성숙해진 아이즈원의 보이스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또한, 밝게 흘러 가다가도 이내 어두워지고, 차분하면서도 파워풀하는 등 다양한 편곡과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어 아이즈원 열두 명이 가지고 있는 가지각색의 매력을 유연하게 담아냈다.
2. FIESTA *TITLE
타이틀곡 ‘FIESTA’는 각자 다른 개성과 열정이 모여 절정과 만개를 이룬 아이즈원의 모습을 축제에 비유한 곡으로 후렴구의 가사처럼 뜨거운 태양의 열정을 가득 품어 영원토록 지지 않고 매일 축제를 이어나가겠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리드미컬한 베이스 사운드와 신비로우면서도 강렬한 신스 사운드들이 적절하게 배치된 Future House 스타일의 곡으로 세련된 느낌을 주는 것은 물론 조금 딥하고 비장한 멜로디와 화성 진행에 빠르고 웅장한 사운드가 대비를 이루면서 신선한 매력을 느끼게 하는 곡이다.
3. DREAMLIKE
권은비, 미야와키 사쿠라, 강혜원, 최예나, 혼다 히토미, 장원영 6명이 가창한 유닛곡 ‘DREAMLIKE’는 댄스홀(Dance Hall) 그루브 비트를 기반으로 한 뭄바톤(Moombahton) 장르의 곡이다.
특히 이 곡은 멤버 장원영이 직접 참여해 의미가 남다르며 ‘아이즈원 활동을 하면서 보고 느끼는 모든 것들이 기다려왔던 꿈 같은 시간이며 이 여행 같은 시간은 언제까지나 계속되는 것”이라는 주제로 아이즈원의 시점에서 과거, 현재, 그리고 꿈을 모두 노래한 곡이다.
4. AYAYAYA
‘내가 가는 곳이면 어디든지 무대야’라는 가사처럼, 언제 어디서든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 아이즈원을 담아냄과 동시에 아이즈원에게 깊이 빠질 수 밖에 없을 것이라는 자신감과 당당함을 담아냈다. 강렬한 뭄바톤 비트 위에 치명적이고 파워풀한 군무가 더해져 곡의 매력을 더욱 극대화 시킨다.
이 곡은 아이즈원의 첫 번째 단독 콘서트 ‘EYES ON ME’에서 첫 선보여 화제를 모았던 곡으로 권은비, 미야와키 사쿠라, 강혜원, 이채연, 김민주, 조유리 6인으로 이루어진 유닛곡을 김채원, 야부키 나코, 안유진이 투입되어 9인 버전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5. SO CURIOUS
첫사랑의 설렘과 호기심 때문에 모든 것이 궁금하게 느껴지는 풋풋한 마음을 사랑스럽게 담아낸 곡으로 아이즈원의 통통 튀고 귀여운 보이스가 더해져 곡의 상큼함을 돋보이게 한다.
이 곡은 아이즈원의 첫 번째 단독 콘서트 ‘EYES ON ME’에서 첫 선보여 화제를 모았던 곡으로 최예나, 김채원, 야부키 나코, 혼다 히토미, 안유진, 장원영 6인으로 이루어진 유닛곡을 이채연, 김민주, 조유리가 투입되어 9인 버전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6. SPACESHIP
우주선을 타고 날아가는 느낌의 인트로가 인상적인 ‘SPACESHIP’은 아이즈원 특유의 밝은 에너지와 청량한 보이스가 어우러진 신나는 댄스 곡이다.
특히 멤버 권은비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넓은 세상과 우주를 향해 위즈원과 함께 높이 날고 싶다는 마음을 발랄하게 담아냈다.
7. 우연이 아니야
벚꽃 날리던 그 계절, 소중했던 첫 만남의 떨리는 감정과 설렘을 담은 ‘우연이 아니야’는 행복했던 추억을 선명하게 그려내는 아련한 도입부와 이와 상반되는 신나고 다이내믹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ROCK 스타일의 곡이다.
실제 아이즈원 멤버들이 처음 만났던 날, 벚꽃이 아름답게 흩날렸던 감정을 되살려 더욱 특별하고 의미 있게 다가오는 곡이다.
8. YOU& I
12명의 목소리가 모여야 비로소 하나의 노래, 하나의 무대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아이즈원 멤버들의 우정을 노래한 어쿠스틱 팝 장르의 곡이다.
특히 멤버 김민주가 첫 콘서트를 열며 느꼈던 감정을 소중히 가사에 새겨 직접 작사에 참여하는 등 진정성과 완성도를 높인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 위에 아이즈원의 성숙하고 진솔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그들이 함께한 무대 위의 벅찬 감동과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9. DAYDREAM
달콤한 낮잠의 꿈 속에서 깨어나고 싶지 않은 감정을 진지하고 유려한 가사로 풀어낸 곡이다. 몽환적이면서도 파워풀하며 90’s dance pop의 이미지가 트랙 곳곳에 숨겨져 있는 매력적인 곡이다.
권은비, 이채연, 김민주, 안유진 4인으로 이루어진 이 유닛은 이 곡을 통해 아이즈원이 그 동안 선보이지 않았던 카리스마 잇는 보컬을 선보이며 매력을 극대화시켰다.
10. PINK BLUSHER
한 소녀가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수줍어하는 모습을 핑크색 블러셔에 비유, 수줍으면서도 깜찍한 사랑 고백 이야기를 담아낸 ‘PINK BLUSHER’는 미야와키 사쿠라, 강혜원, 야부키 나코, 혼다 히토미, 장원영 5인으로 이루어진 유닛 곡이다.
통통 튀는 듯한 개성 넘치는 노래 구성과 러블리한 멤버들의 목소리가 만나 곡의 매력을 한껏 더하고 있다.
11. 언젠가 우리의 밤도 지나가겠죠
멤버 조유리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발라드 곡으로 많은 팬들이 아이즈원을 통해 위로를 받고 힘을 얻었다는 이야기에 아이즈원도 함께 위로를 받게 되었고, 위즈원의 무한한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곡은 ‘조유리즈’라고 불리는 최예나, 김채원, 조유리 3인의 목소리로 완성한 곡이라 더욱 의미가 깊으며 3인의 진정성 있는 목소리가 힘과 용기를 북돋워주는 가사와 어우러져 감동을 더하고 있다.
12. OPEN YOUR EYES
첫 번째 정규 앨범 [BLOOM*IZ]의 대미를 장식하는 곡으로 ‘OPEN YOUR IZ’이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라틴 느낌의 리듬과 다양한 신스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트로피칼 장르의 댄스 곡으로 후반부에 나오는 아이리쉬 휘슬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전반적으로 강렬하면서도 따스함이 공존하는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