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의 봄은 커플의 겨울보다 춥다 '타이비언' 디지털 싱글 [솔리스트 (Solist)] 발매
봄 꽃 만개한 거리 그 위를 오가는 사람들의 귓가에 울려 퍼지는 사랑스런 봄의 찬가! 그 노래들 사이로 '타이비언' 의 새로운 디지털 싱글 [솔리스트(Solist)] 가 발매됐다. 솔로에 의한 솔로를 위한 쓸쓸함 순도100% 트랙인 "솔리스트 (Solist)" 는 국내 하모니랩의 선두주자로 출발해 꾸준히 주옥 같은 곡들을 발표해온 타이비언의 새로운 싱글로 그들의 음악적 스팩트럼이 얼마나 넓은지 알 수 있는 웰메이드 트랙이다.
"솔리스트 (Solist)" 는 기존에 '타이비언' 이 보여줬던 하모니랩을 탈피 좀 더 담백하고 힘 있는 스탠다드 랩핑을 구사한 얼터너티브 힙합트랙이다. '여름부터 난 겨울까지 솔로 쓰린 가슴을 노래하네 홀로' 라는 가사처럼 이별한 뒤 365일 혹은 그 보다 더한 시간을 보내고 아무일 없듯 일상을 살아가는 그러다 문득 고개 드는 서러운 울컥임 그 감정을 들려주며 듣는 이로 하여금 지난 사랑의 회상과 그에 대한 고찰을 하게 한다.
극명히 다른 두 멤버의 음색에 피쳐링으로 참여한 보컬 '이윤찬' 의 목소리까지 더해져 화려하면서도 시원한 힘이 느껴지는 곡이다. 특히 보컬로 참여한 '이윤찬' 은 세계최대의 인디페스티벌 에머겐자 2015 한국 대표로 참여해 해외 관계자들에게 호평을 끌어낸 가요계 숨은 보석이다.
이번 M/V 또한 본인들이 직접 디렉, 촬영, 편집 등 음악과 마찬가지로 모든 과정을 소화해내는 역량을 발휘했으며, 신예 배우 '황태린' 의 출연으로 "솔리스트 (Solist)" 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혼자 남겨진 사람의 지나간 사랑에 대한 그리움, 쓸쓸함을 잘 표현해 내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