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미니앨범 [One for all, All for one] 의 발표를 앞두고 있는 힙합 그룹 'DOPE'.
팀의 리더이자 프로듀싱을 맡고 있는 Real One(본명 김솔, 32)과 실력파 랩듀오 M.V.P 출신의 bosco(본명 이상화, 30), Ace(본명 신동원, 29) 가 의기투합한 'DOPE'은 화제가 되고 있는 뮤직비디오는 물론, 신인답지 않은 탄탄한 음악성으로 국내 대중음악계에 돌풍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인트로를 포함해 총 5곡으로 이루어진 이번 앨범은, 정통 힙합은 물론 최근 유행하고 있는 일렉트로닉(Electronic)을 비롯해 신나는 funky, 잔잔한 r&b 풍의 힙합 등 폭넓은 장르의 트랙을 부족함 없이 소화하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마치 지난 2010년 전세계를 강타한 파 이스트 무브먼트(Far East Movement)를 연상케 하는 타이틀 곡 "EL_bomb" 은 힙합을 베이스로 최근 몇 년간 클럽가를 주름잡고 있는 일렉트로닉을 섞은 곡으로써,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한번 들으면 쉽게 잊혀지지 않는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가장 대중적인 곡으로 평가되는 "Love is on the way" 는 잔잔하고 애절한 보컬이 감성을 자극하는 미디엄 템포의 r&b 힙합 트랙이다. 첫 만남의 설렘부터 이별 후의 아픔까지를 다룬 솔직한 가사가 많은 대중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
2번 트랙 "Funky" 는 제목 그대로 신나는 리듬의 funky 트랙. 국내에서는 쉽게 접하기 힘든 훵키라는 장르에 재미있는 가사와 신나는 분위기가 특징이다. 마지막을 장식하는 정통힙합 넘버 "We Running(Can you)"는 묵직한 사운드와 진지한 가사로 국내 언더힙합팬들의 귀를 사로잡을 만한 퀄리티를 보여준다. 'DOPE' 의 데뷔앨범 [One for all, All for one] 은 오는 2013년 1월 21일부터 온라인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하며, 아이튠즈, 아마존, 멜론, 엠넷, 벅스 등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는 25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한편, 'DOPE' 의 타이틀곡 "EL_bomb" 의 뮤직비디오를 확인하고 싶은 사람은 http://youtu.be/K3m8qGdq0mI에 방문하면 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