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월화드라마 ‘조선로코 – 녹두전’ OST Part.7
‘흉터 – 김연지’ 공개
'조선로코 - 녹두전'은 미스터리한 과부촌에 여장을 하고 잠입한 '전녹두'와 기생이 되기 싫은 반전 있는 처자 '동동주'의 발칙하고 유쾌한 조선판 로맨스로 매 순간 눈을 뗄 수 없는 몰입감과 배우들의 열연으로 수많은 호평을 받으며 방영 중이다.
‘김연지’는 뛰어난 가창력과 특유의 애절하고 짙은 감성으로 대중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실력파 보컬리스트이며 올해 초 싱글 앨범 '10년이나 버티니'를 발표하여 대중들에게 또 한 번 무결점 가창력을 입증하였다. 또한 최근 '열혈사제 OST', '눈이 부시게 OST' 등 다수의 OST에 참여하여 극의 분위기를 극대화해 큰 사랑을 받아왔다.
'흉터'는 아무리 불러도 닿을 수 없고, 상처와 흉터만 남는 사랑에 슬퍼하는 내용을 담은 곡으로 김연지 특유의 감성이 곡과 잘 어우러져 애틋한 마음을 곡에 잘 녹여냈다. 특히 이 곡은 발매 전부터 드라마에 노래가 삽입됨과 동시에 시청자들로부터 '발매 일정을 알려달라', '노래 듣는 순간 소름이었다' 등의 폭발적인 반응을 받았다.
또한 이 곡은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 '미스티' 등 다수의 OST 히트작을 만든 음악감독 개미가 작업했으며, 싱어송라이터 가은(GA EUN)이 작사에 참여해 드라마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가사를 책임졌다. 또한 김성민(Chansline)과 김시원(Chansline)이 편곡을 맡아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