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프롬마스'의 1st single [Miracle: A Piece Of Dream]
지금으로부터 약 2년 전 첫 만남을 시작으로 수많은 우여곡절 끝에 세상에 발매하게 된 밴드 '프롬마스'의 첫 싱글앨범 [Miracle: A Piece Of Dream]은 서로가 가진 작은 꿈들이 모여 큰 뜻이 이루어지길 바라는 진심 어린 마음에서 고심 끝에 정한 앨범 명입니다.
그중에서도 타이틀곡인 'Miracle'은 브릿팝 장르의 곡으로서 어려운 환경과 상황들 속에서도 서로를 믿어주며 포기하지 않는 이들에게 '반드시 너희들의 바람대로 꽃을 피우게 될 테니 걱정하지 말아라.' 라는 희망적인 내용을 노래하는 곡입니다. 제가 이 노래를 만들 때도 제 미래와 꿈들에 대해서 늘 고민하고 우울해하던 날들의 반복이었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이 노래를 완성하고 이 노래를 만들며 얻은 좋은 기운 덕분인지 좋은 일들과 편안한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말 속에 큰 힘이 있다고 말하곤 합니다. 이 노래를 듣는 여러분들도 제가 노래하는 말 속의 큰 힘을 얻으시고 기적 같은 삶을 살아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수록곡 '몽' 은 사실 저희 밴드멤버의 반려견 이름입니다. 우연하게 데모곡의 이름으로 '몽' 이라는 이름으로 정해 두었죠. 저도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장에서 늘 저희가 출근하고 외출을 나가면 문 앞에서 또는 창밖에서 하염없이 기다리는 모습들이 안쓰럽고 아련하게 느껴져 이 기회에 반려동물들의 마음을 담은 곡을 쓰고 싶었는데 예전에 써놓은 '몽'이라는 데모곡이 생각이 났고 그 노래 위에 반려동물들이 주인을 기다리며 바라보는 마음을 의인화하여 한 줄씩 적어 내려가게 되었어요. 특히 '몽' 이라는 반려견의 이름이 꿈 '몽' 이라는 한자와도 겹쳐서 반려동물이 주인을 기다리며 생각하는 꿈을 담은 곡이라는 마음으로 완성하게 되었어요. 여러분들도 이 곡을 들으시면서 여러분들의 반려동물이 여러분들께 하는 말이라는 생각으로 들어보시면 더욱더 좋을 것 같습니다.
밴드 '프롬마스'의 첫 싱글앨범에 도움 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여러분들께 앞으로도 아직 들려 드리지 못한 저희 밴드의 좋은 곡들을 더욱더 많이 들려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롬마스' 보컬 동우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