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 토일드라마 '본 대로 말하라' OST Part.5
'What You See - Ugly Duck'
시각은 인간의 오감 중 가장 직관적인 감각이다.
흔히 ‘경험’이라 말하는 것들의 가장 명확한 증거이며, 모든 기억의 뿌리가 되는 것은 동공에 맺힌 장면이다.
허나, 위선과 쾌락을 향한 욕망 등이 만들어낸 비상식적인 세상은 눈앞에 보이는 상(像)마저도 한없이 현실을 뒤틀고 왜곡시킨다.
그 어느 때보다 '보여지는 것'에 가장 쉽게 현혹되는 세상이니만큼 가끔은 눈을 감아 현실을 직시하는 게 오히려 더 정확하게 세상을 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새로운 단서 '4789'로 인해 많은 극 중 인물들에게 새로운 변곡점이 생길 것이라 예상되는 가운데, 본 대로 말하라 OST Part.5 'What You See - Ugly Duck'이 발매되었다.
‘What You See’에서 어글리 덕은 ‘뭐가 보여?’라는 반복적 질문과 그의 고뇌가 담긴 가사를 통해 ‘보이는 것’의 순수성에 의문을 던지며, 드라마를 관통하는 관념을 건드린다. 거기에, 프로듀서 글램 굴드의 비트는 묵직한 드럼과 강렬한 기타 리프, 몽환적인 스트링이 조화되어 드라마의 긴장감을 한층 고조시킨다.
국내 최고의 힙합 레이블 AOMG의 실력파 아티스트 '어글리 덕'과 사인 히어의 최종 우승자 '소금(sogumm)' 등 대중의 주목을 받으며 등장한 신예들과 함께 다수 작업한 바가 있는 실력파 프로듀서 'Glam Gould'. 이 둘의 조화로 탄생된 'What You See'는 드라마 '본 대로 말하라'와 완벽히 어우러져 시청자들과 리스너들에게 깊은 인상과 철학적인 메시지를 선사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