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플로우와 공감을 이끌어내는 가사로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Eargasm-Maker, '일나티'가 4개월 만에 싱글 앨범 [예술의 혼]으로 돌아왔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예술의 혼 (Feat. 수련)'은 세련되고 웅장한 동시에 부드럽고 친근한 양면의 사운드를 바탕으로 대중들에게 보다 새롭고 신선한 느낌으로 다가간다. 떠오르는 레이블 'Maverick Rulz'의 대표 작, 편곡가 '바가지머리'의 편곡에 Eargasm-Maker, '일나티'의 랩과 신인 아티스트 '수련'의 강한 R&B 보컬이 더해지면서 타이틀 곡 '예술의 혼 (Feat. 수련)'은 듣는 모든 사람들에게 색다르면서도 깊은 인상을 줄 것이다.
'예술의 혼 (Feat. 수련)'을 듣다보면 마치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이는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앨범을 제작하며 프로듀서로의 능력을 증명해 나가고 있는 '일나티'의 과감하면서도 색다른 시도임이 분명하다. 가사의 내용뿐만 아니라 랩과 보컬의 느낌, 그리고 악기들과의 조화에서도 뮤지컬의 각본에서나 볼 법한 완벽한 기, 승, 전, 결을 다루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일나티'의 세밀하고 섬세한 노력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처음과 끝을 장식하고 있는 심장 박동 소리의 변화가 마치 뮤지컬의 시작과 끝을 알리는 커튼콜과 같은 효과를 주고 있다.
이별이 지나간 뒤 지난 연애에서 자신의 과오를 솔직하게 되뇌며 스스로를 질책하기도, 들리지 않는 어딘가에 잘못을 빌기도 하는 동시에 어쩔 수 없는 이별을 수긍하고 담담히 받아들이는 가슴 시린 노래 '예술의 혼 (Feat. 수련)'을 듣는 여러분이 지금 느끼는 감정은 무엇일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