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알을 낳는 거위, GOOSE"
여성 R&B 크루 GOOSE의 첫 컴필레이션 앨범이 발매되었다. GOOSE는 고려대학교 중앙 흑인음악 동아리인 TERRA의 여성 멤버들을 주축으로 2014년 첫 걸음을 내디뎠다. 이후로 매년 겨울 정기공연을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앨범은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에 참여하여, 오롯이 멤버들의 역량으로 탄생하였다. 총 8개의 트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저마다 신선한 자극과 자유를 선사한다. 앨범 전반적으로 사랑을 주고 받음에 있어 열심인 이들의 이야기이며, 결국 GOOSE가 상정한 화자는 주체적인 여성상에 다름없다.
여기, 이들의 황금빛 바이브를 느껴보길.
[곡 소개]
1. Closer (Title)
'Closer'는 사랑에 질문을 던지는 노래다. 가사는 동명의 영화에서 영감을 받았다. 무의미한 시간을 흘려 보내도 같이 있음에 가장 큰 의미가 됐던 연인에 대한 마음이 달라질 때, 혹은 연인의 마음이 변했을 때, 우리는 좌절한다. 낯선 사람으로 만나, 누구보다 가까워졌다고 믿었던 그 사람이 다시 낯선 사람이 되기까지.
2. Come
‘Come’은 사랑하는 사람이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다가와 주길 바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속삭이는 듯한 멜로디와 함께 두 보컬의 매력적인 음색을 감상할 수 있는 섹시한 분위기의 R&B 곡이다.
3. Fuxxin’ major
‘Fuxxin’ major’는 나를 초라하게 만드는 사랑이 아닌 나를 더욱 멋지게, 당당하게, 아름답게 가꿔주는 사랑을 찾은 그 어떤 누군가의 노래이다. 작아지고 좁아지지 않는 만남, 내가 세상 중심에 있는 것 같은 만남에 대한 헌정곡이기도 하다. 부드러운 음색과 솔직한 가사를 특징으로 하는 이 수록 곡은 사랑에 빠진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4. 눈누난나
내가 겁 먹길 바라는 겁쟁이들에게 부치는 발랄한 편지입니다. 답장은 안 해주셔도 돼요.
5. Good boy (Title)
‘Good boy’는 연인이 되기 전의 두 사람에 대한 노래이다. 팽팽한 긴장감 속에 서로에게 눈을 못 뗄 정도로 몰입하다가 상대의 마음을 확신하고 나서는 한발 물러선다. 두 사람의 운명은 그 날로 확실해졌고 그녀는 웃으면서 말한다. Be a good Boy.
6. Missed call(1)
Missed Call, 한 통의 부재중 전화가 모든 것을 말해 준다. 혀끝에서 맴돌던 모든 말들을 삼키고 닿지 못한 전화를 끊을 수밖에 없었던 여자의 마음을 담은 곡.
7. Secret Box
‘Secret Box’는 장르 특유의 그루브와 리드미컬한 비트가 돋보이는 곡이다. 쉴새 없이 흘러가는 반복적인 리듬은 몸짓을 주고 받으며 상호작용하는 한 남녀의 극적이고도 끈질긴 하룻밤을 담아내기에 제격이다. 본 곡은 섹스를 마치 놀이기구를 타거나 역할극을 하는 것과 같은 역동적 놀이로 표현하여 여성의 섹시함보다는 장난기와 당당한 자신감이 묻어나도록 가사 작업을 하였다.
8. Sinful (Title)
도깨비는 자신의 신부를 만나 '너와 함께한 시간 모두 눈부셨다'고 말했다. 그러나 나는 너를 내 안에 들인 것부터 비운 것까지 모두 죄였다. 속절없이 환한 달과 어김없이 밝아오는 새벽에 갇혀 눈을 뜨고 잠만 잤다. 너를 만나 받은 유일한 상은 내 죄가 죄임을 안 것, 이 뿐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