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하고 새로운 우리들의 여름을 위하여!
JTBC 새 여행 예능 ‘캠핑클럽’ 타이틀 곡 [홍혜림] ‘여긴 숲(New Forest)’
2집 [화가새]를 통해 신비하고도 맑은 숲의 이미지를 들려주었던 홍혜림이 새 여름 싱글로 돌아왔다. EP [A Way Home], 싱글 [나보다 내 마음이] 등 계속해서 그녀만의 목소리와 화법으로 온화한 카리스마를 내비친 덕이었을까. ‘가을방학’의 멤버 ‘계피’의 동요집에 편곡 및 연주자로 러브콜을 받아 ‘섬집아기’,‘옹달샘’ 등의 곡들을 협업하기도 했고 ‘좋은 생각’ 등 몇몇 문학잡지로부터 청탁을 받아 글을 쓰기도 했다.
이 곡 또한 현재 많은 이들의 관심 속에 방영 중인 JTBC의 예능 프로그램 ‘캠핑클럽’을 위해 만들어진 노래다. ‘캠핑클럽’은 핑클의 네 멤버가 오랜만에 뭉쳐 캠핑 밴을 직접 몰고 국내의 아름다운 경치와 자연 풍경이 있는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는 여행 예능이다.
본래 오프닝 시그널의 기분으로 만들어진 이 곡 ‘여긴 숲’은 홍혜림의 기존 작품들보다 더 산뜻하고 경쾌하며 사운드는 단단하고 풍성하다. 그녀 고유의 감성 또한 여전히 녹아있으므로 팬들에게는 조금은 색다른 선물이 될 것이고, 그녀를 몰랐던 이들에겐 여름에 잘 어울리는 곡 리스트에 새로이 추가할 만한 곡이 될 것이다.
편곡과 연주, 믹싱 등 이 곡의 전반적인 사운드는 싱어송라이터 ‘늘섬’과 함께 만들어냈다. 기존 홍혜림의 사운드와 조금 다른 분위기를 만들어내고자 협업을 제안했고 약 한 달여의 작업 끝에 완성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