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의 ‘나플라, 루피’, 고등래퍼의 ‘이영지, 플루마’가 i-ONE Bank와 함께한 싱글앨범 [I’m the ONE]을 발표했다.
[I’m the ONE]은 청춘들에게 ‘열정과 꿈을 담아 모든 시간을 즐기며 앞으로 나가보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자, IBK기업은행의 새로운 모바일 앱 i-ONE Bank의 ‘빠르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이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음원 뿐만 아니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나플라, 루피, 이영지, 플루마가 출연해 서로 다른 사연을 가진 4명의 아티스트들이 자유와 꿈을 표현하는 모습을 담아냈다.
특히 [I’m the ONE]은 아티스트들의 조합만으로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힙합 레전드에 반열을 올리고 있는 ‘루플라’. 유니크한 발성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선보이고 있는 나플라는 Mnet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Show Me The Money777)의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고, 루피는 준우승의 주인공으로 남다른 활약상을 보인 바 있다.
Mnet ‘고등래퍼3’ 우승자이자 역대 ‘고등래퍼’ 시리즈 우승자 중 최연소인 이영지는 어린 나이에도 걸크러시(Girl Crush) 넘치는 면모로 활약하고 있으며, ‘고등래퍼3’ 출연 당시 레전드급 무대 선사와 함께 여성 래퍼로 관심도 받았다.
플루마 역시 ‘고등래퍼3’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으며, 이후 지니 뮤직 페스티벌부터 울트라 코리아, 2019 광주 세계 수영 선수권대회, NBA 버저비트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무대에 오르며 활약, 힙합계에 새롭게 떠오르는 신예로 발돋움하고 있다.
천재 프로듀서로 불리우는 드레스(DRESS)의 참여도 눈길을 끈다. 드레스는 ‘쇼미더머니5’와 ‘고등래퍼’에서 실험적이면서도 매력적인 비트와 멜로디로 명품 프로듀서로서 이름을 알렸다. 지난해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서브 레이블 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 체결 이후 싱글 ‘hug & kiss’부터 ‘No drugs in Korea’, 최근 발표한 ‘Talk (Feat. 빈첸 (VINXEN), sogumm, 장석훈)’ 까지 꾸준하게 음악을 발표,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받으며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고 있다.
국내 힙합씬 특급 래퍼들과 천재 프로듀서의 특별한 만남 [I’m the ONE]을 기대해보자.
이번 앨범은 i-ONE Bank 앱에서도 들을 수 있다.
[I'm the ONE Credit]
Executive Producer: 최재우, 황정기, i-ONE Bank by IBK기업은행
Promotion Marketing: 허도원, 강대철, 송다솔, JG STAR
Press Marketing: JG STAR
Composer: dress, No2zcat, kriz
Lyrics kriz, nafla, Loopy, 이영지, 플루마(송민재)
Arranged dress, No2zcat
Recorded by 장민 @ M Creative Sound
Mixed by 고현정 @ koko sound
Mastered by 권남우 @ 821 Sound Mastering
Music Video: 김종한 @ JG STAR
Photographer: 장봉영
Designer: 이주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