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파 보컬리스트 조은이 MBC 드라마 ‘부잣집 아들’의 OST에 참여했다.
조은은 지난 2003년 1집 ‘I Will Try’를 발매해 본격적인 가요계 활동을 시작했으며,탄탄한 가창력과 슬픈 감성이한껏 묻어나는 감성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왔다.이후 2004년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의 OST ‘안되겠니’를 비롯해 ‘불새’, ‘내조의 여왕’, ‘옥탑방 왕세자’,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해 실력을 또 한번 입증했다.
특히 지난 2012년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 이후 많은 OST 제안을 고사하며 자작곡앨범과 해외프로모션등 싱어송라이터 의 행보를 이어가던 조은이 약6년만에 참여하는 앨범이다. 또한 ‘2018 동계 패럴림픽’ 공식응원가 보컬 및 디렉터로 참여해 화제를 모은 조은은 현재 일본에서 활발한 음반및 공연 활동을 펼쳐 한류스타로 맹활약 하고 있다.
‘부잣집 아들’의 세번째 OST ‘알고있나요’는 팝발라드 곡으로 가수 겸 작곡가 양경석(테이커스)가 작곡한 곡으로 국내 최고의 세션들이 참여해화제를 모으고 있다.또한 ‘알고있나요’는 조은만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허스키한 보이스와 짙은 호소력이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불안한 이 세상 속에서 그대라는 꿈이 있어서 버틸 수 있었어요’라는 가사로주인공들의 애절한 사랑 이야기와 아픔을 담아내어 잔잔한 감동을 자아내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