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완밴드 10주년 기념 앨범
KIMCHANGWAN BAND 10TH ANNIVERSARY
‘The Flowers of Time’ (Double Vinyl LP Records)
록 시대를 주름잡던 음악 매개체인 LP.
록 음악사에서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김창완밴드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 동안 발표했던 앨범의 곡들 중 19곡을 엄선하여 기념앨범 ‘The Flowers of Time’을 더블 LP로 발매한다.
‘The Flowers of Time’의 LP1에는 서정적이며 서사적인 노랫말과 따뜻한 감성의 곡 들이, LP2에는 파격적인 노랫말과 강한 비트, 사이키델릭과 국악기의 협연으로 이루어진 한국 락의 자부심을 엿볼 수 있는 곡들이 수록 되어 있다. '김창완밴드'의 10년간의 음악적 열정이 응축된 ‘The Flowers of Time’은 명반의 대열에 올리기에 충분하며 소장 가치 있는 앨범으로 높이 평가될 것이다.
김창완은 “우리 밴드가 턴테이블이 거의 사라진 시대에 LP Record를 낸 이유는 간단합니다. CD가 아니고 USB가 아니고 음원이 아닌 이제는 유물이 되어버린 그것을 간직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락앤롤은 태도라고 일갈했던 Lester Bangs의 또 다른 유명한 말이 있습니다. ‘예술에 있어서 최초의 실수는 예술이 심각한 건 줄 아는 것이다.’ 이 말에서처럼 우리는 레코드 판 내는 걸 고민하지 않았습니다. 갖고 싶은 걸 만든 것뿐입니다. 김창완밴드는 록밴드입니다. 클래식 카를 타고 추억의 거리를 달려보고 싶은 심정으로 록시대를 주름잡던 음악 매개체인 음반을 갖고 싶었습니다.”라고 LP 발매에 대한 이유를 밝혔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