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물안개구리' EP앨범 [사는게 제일] 발매
백원만 주세요를 외치던 그들이 성숙한 목소리로 노래하기 시작했다. 어쿠스틱 사운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악기들로 더욱 풍부해진 사운드. 삶에 지친 사람들을 위로하며 지친 일상의 보상을 노래하는 그들의 잔잔한 노랫말. '우물안개구리' 의 잘 익은 달콤함에 빠져보자. 기타 제작가_'김종호'
2012년 EP 앨범 [노는게 제일 좋아] 로 데뷔한 '우물안개구리' 는 3인조 혼성밴드 ('쇼걸', '라떼양', '봉봉') 로 2009년 부터 다수의 공연 및 전국을 오가는 버스킹 공연을 통해 그 신선함과 유쾌함을 인정받아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인디밴드이다. 이번 앨범 [사는게 제일] 은 '우물안개구리' 가 전곡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87사운드의 참여로 앨범의 완성도를 상승시켰다.
[사는게 제일] 은 타이틀곡 "살아살아 가다보니" 를 포함, 총 5곡으로 구성되었으며, '우물안개구리' 가 그 동안 선보이던 어쿠스틱 사운드에 다양한 음악적 표현 (스윙, 락, 포크, 라틴, 보사 노바 리듬 등) 과 색을 더해 듣는 이의 재미를 더했다. 앨범 아트웍에는 그래픽 디자이너 'nasto (나기상)', 사진에는 '정창규', 믹싱에는 '오영석', 마스터링 엔지니어에는 뉴런뮤직의 수장 '원써겐' 이 참여했다.
Album Review
01 "개구리송" - Lyrics by '라떼양' / Composed by '쇼걸' / Arranged by '우물안개구리' : 경쾌한 스윙 리듬의 1번 트랙 '개구리송'은 우물안개구리를 소개하는 곡이다. 한낮의 따사로운 햇살 같은 '라떼양' 의 목소리로 [사는게 제일] 앨범의 문을 활짝 연다.
02 "성실한 흔적" - Lyrics by '라떼양' / Composed by '쇼걸' / Arranged by '우물안개구리' : 매일 같은 하루를 보내는 평범한 회사원의 일상에 가장 큰 기쁨은 퇴근 후 소주 한 잔에 삼겹살 한 점, 맥주 한 잔에 치킨 한 조각이 아닐까 한다. '성실한 흔적'은 그런 사람들을 위한 노래이다.
03 "Tetris" - Lyrics by '쇼걸', '라떼양' / Composed by '쇼걸', '라떼양' / Arranged by '우물안개구리' : 대한민국은 매년 독신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 "Tetris" 는 이런 시대에 사랑을 믿고, 결혼에 성공하는 예비부부의 이야기를 담아 보았다.
04 "Esperar" - Lyrics by '라떼양' / Composed by '쇼걸', '라떼양' / Arranged by '우물안개구리' : 처절한 여인의 절규 "Esperar". 기다리다, 기대하다, 희망하다, 바라다의 뜻을 가진 에스페라는 떠나가 버린 이에 대한 애증을 노래했다.
05 "살아살아 가다보니" - Lyrics by '라떼양' / Composed by '쇼걸', '라떼양' / Arranged by '우물안개구리' :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살아살아 가다보니" 는 따뜻한 피아노 선율과 '라떼양' 의 목소리가 잘 어우러진 곡으로 잔잔한 안식과 평안을 노래하며 듣는 이들에게 위로를 선사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