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무척이나 그리운 밤.. 추억과 회상의 가사를 담은 R&B로 대중 앞에 다가선 '제다이(JEDIII)' 의 새 싱글 "니가 그리운 밤"
국내에서는 보기 드물게 PBR&B (피비알앤비) 라는 장르를 선보이며 새로운 음악적 시도로 호평을 받았던 '제다이(JEDIII)'가 '1st Single' 'Deep Blue' 두 개 타이틀에 이어 세 번째 앨범인 '니가 그리운 밤'을 발매하였다. 지난 두개의 싱글은 말그대로 '실험적' 이라는 단어가 적절할 정도로 특유의 몽환적이고 안개낀 분위기에 트랙들을 발매하면서 불안정한 심리상태의 복잡한 감정을 표현 했다면, 이번 "니가 그리운 밤" 트랙에서는 그에 비해 훨씬 말랑하고 애틋한 사랑과 그리움을 담은 부드러운 곡으로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어릴적 부터 R&B (알앤비) 음악에 심취하여 알앤비 장르에 대해 넓은 이해도를 가지고 있는 제다이는 실험적이고 몽환적인 스타일 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깔끔하고 대중적이라 할 수 있는 스타일의 R&B를 구사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라도 하듯, 전혀 다른 분위기의 곡을 자연스럽게 소화해 내고 있다. 그도 그럴것이 지난번 발매한 트랙들과는 달리 JA(제이에이)라는 걸출한 프로듀서가 곡작업에 참여 했다는 것이 가장 큰 차이를 이끌어 냈다고 할 수 있겠다. 퇴근 후 늦은 밤 영화를 보다가 떠오른 그녀와의 추억에 깊은 회상에 잠기는 노랫말은 이별을 겪어 본 사람들에게 깊은 공감을 이끌어 낸다. 이 가사의 주인공 처럼 지난 사랑에 대한 추억을 이끌어 내어 보며 '제다이(JEDIII)'의 신곡 "니가 그리운 밤" 을 감상해도 좋을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