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 이상의 디스코
술탄 오브 더 디스코 [Super Disco (수퍼 디스코)] (single)
누구보다 파란만장한 5년이었다. 2013년 1집 [The Golden Age] 발매 이후 술탄 오브 더 디스코는 한국은 물론 영국, 일본, 미국 등 11개국을 종횡무진하며 100회가 넘는 공연을 했다. 세계 최대의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부터 100년 역사의 LA 프렌치 레스토랑까지 크고 작은 다양한 무대에서 술탄은 탁월한 완성도의 음악과 불꽃 같은 퍼포먼스를 겸비한 라이브를 선보였다. 그리고 "술탄의 공연에서는 모든 관객이 춤을 춘다"는 명성이 세계 어디서나 적용되는 것임을 입증했다.
성장의 시간이면서 탐색의 시간이었던 5년이었다. 1집 이후 술탄 오브 더 디스코가 발표한 신곡은 싱글과 컴필레이션 수록곡을 합하여 모두 7곡. 1집에서 지향했던 스타일을 완성한 대표곡 '탱탱볼'과 그래미 수상의 프로듀서 토니 마세라티와 작업한 'SQ (We Don't Need No EQ IQ)' 등의 신곡들에서 술탄은 그 자리에 머물러 있지 않고 끊임없이 다양한 스타일을 실험해왔다. 하지만 매번 달라져왔음에도, 그 시도들은 분명하게 하나의 공통된 목표를 향하고 있었다.
이전의 디스코를 넘어서는, 디스코 이상의 디스코. 그것이 바로 "Super Disco (수퍼 디스코)"다.
올 가을로 예정된 정규 2집 발매에 앞서 선보이는 첫번째 싱글. 지난 5년을 결론짓고 새로운 단계로 돌입하는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새로운 출발점이다. 이제 그들과 함께 다시 춤을 출 시간이 머지 않았다.
글 / 곰사장 (붕가붕가레코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