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롭고 독창적인 자신의 느낌을 선율이란 멋진 말로 표현하는 악당(樂党) 싱어송라이터 'Joker'!
그가 1년 10개월만에 [조커 파이(Joker Pie)] 1st piece "Fantasy"를 가지고 돌아왔다.
음표를 자유자재로 요리하는 뮤지션 '조커'는 이 파이에 조각마다 음악적인 다양함을 담아 정성껏 구워낼 예정이다.
한 조각(piece) 한 조각 꺼낼 때 마다 들려오는 달콤한 멜로디와 그 속에 담긴 섬세하고 세련된 감성들로 그의 파이는 대중의 # 인생파이가 될 것이다.
또한 그의 음악성의 끝을 알 수 없는 신비한 파이Pi. (π)로 기억되길 기대한다.
새로운 변신을 시도한 '조커'의 이번 1st piece "Fantasy"는 다채로운 신스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미디움템포의 Future R&B 곡이다.
미니멀한 구성으로 시작되어 펼쳐지는 트랙은 다양한 아날로그 사운드들의 합성으로 인해 점차 그 곡의 진행을 넓혀가고 있고, 심플한 화성진행을 바탕으로 펼쳐지는 멜로디는 그의 새로운 시도를 뒷받침하기에 충분하다. 또한 요소요소 재치있는 아이디어들이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우리가 겪을 수 밖에 없는 삶의 여러가지 걱정과 어려움들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외침을 받아주고 서로 대화하는 형식으로 구성된 이 곡은, 아쉽지만 현실에서 탈출구는 없다(fantasy)는 역설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조커'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요즘 전방위 적으로 활동하며 오버와 언더 뮤지션들의 총애를 받고 있는 'SUMIN'의 독보적인 목소리가 묘한 조화를 이루며 이 곡의 몰입도를 가중시키고 있다.
특별히 역주행의 아이콘인 '멜로망스'의 '정동환'과 인디뮤지션 '치즈'의 앨범 프로듀서인 '이연준'이 공동편곡을 맡아
'조커'의 음악을 새롭게 빛내주고 있다.
2017년, 11월 '조커'의 새로운 행보를 펼친 이번 [조커 파이(Joker Pie)]가 이 첫번째 조각을 시작으로 무궁무진한 그의 음악 발자취에 새로운 지표가 될 것을 기대한다.
"Fantasy (feat.SUMIN)"
작곡 : 조커
작사 : 조커, 이수정
편곡 : 정동환(멜로망스), 이연준
EP 정동환
Synthesyzier 정동환 이연준
Rhythm programming 정동환 이연준
Chorus 조커, SUMIN
Vocals Recorded @prelude
Mixing by 마스터키 @82_1sound
Mastering by 권남우 @82_1soun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