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D [눈을 보고 말해요]
- 라디표 감성 보컬, 편곡으로 재탄생한 "눈을 보고 말해요"
- 원곡의 대중성과 라디의 음악성이 만나 명품 리메이크곡 탄생
달콤한 음색과 특유의 감성 음악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Ra.D(라디)'가 보컬 그룹' V.O.S'의 히트곡 "눈을 보고 말해요"를 리메이크했다. 원곡 "눈을 보고 말해요"는 지난 2004년 'V.O.S'의 1집에 수록된 애절한 가사와 멜로디가 돋보이는 발라드로, 당시 'V.O.S'를 대중적으로 알린 곡이며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원곡을 작곡한 '박근태' 프로듀서는 이 노래가 리메이크된다면 곡의 느낌과 잘 어울리고, 가장 해석을 잘할 것 같은 아티스트로 '라디'를 떠올렸고, 그에게 가창과 편곡을 제안하면서 작업이 성사됐다. '라디'는 가창, 편곡뿐만 아니라 믹스, 마스터링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직접 다 진행하며 일관되고 질서있게 원곡을 재해석해, 자신의 음악 색깔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13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국민 발라드로 사랑받는 원곡의 대중성과 섬세한 연주, 가창이 어우러진 '라디'의 음악성이 만나 재탄생한 "눈을 보고 말해요"는 리메이크곡의 좋은 본보기를 보여줄 것이다.
뮤직비디오에는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 멤버로 활약한 '김소혜'가 출연, 멀어지는 연인을 향한 애절한 감정 연기를 선보이며 연기자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줬다. 한편 '박근태' 프로듀서는 미스틱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지난해 '수지', '백현' "Dream"을 시작으로 특별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신곡 및 리메이크곡을 발매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