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한 가능성을 안고 돌아온 크리에이티브 아이돌
VERIVERY의 미니앨범 [VERI-ABLE]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에서 빅스 이후 7년만에 선보인 보이그룹 ‘VERIVERY(베리베리)’가 데뷔 앨범 이후 4개월만에 [VERI-ABLE(베리어블)]앨범으로 돌아왔다.
VERIVERY의 미니앨범 [VERI-ABLE]의 앨범명은, ‘가변적인, 변화를 줄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진'Variable'과 그룹명 VERIVERY를 상징하는 것으로, 멤버들이 대중들에게 변화무쌍한 모습을 선보이고자 하는 포부를 담았다. ‘진실’을 의미하는 라틴어 ‘VERI(베리)’에, ‘매우’, ‘정말’을 뜻하는 ‘VERY(베리)’가 더해져 탄생한 그룹명에 담긴 ‘VERIVERY만의 진실된 진짜 모습을 담아낸다’는 의미처럼, 이번 앨범에서는 더욱 진정성 있는 VERIVERY만의 매력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자 한다. 이번 미니앨범 [VERI-ABLE]은 데뷔 앨범이었던 [VERI-US]앨범의 제작과 활동을 통해 좀 더 내면적으로 단단해지고 성숙해진 VERIVERY 멤버들의 모습들을 고스란히 담아 내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아이돌’이라는 수식어에 맞게 지난 앨범처럼 다양한 부분에 참여하며 더욱 완성도를 높였고, VERIVERY만의 고유한 매력인 밝고 건강한 모습은 유지하면서도 좀 더 성숙해진 멤버들의 멋과 매력을 담아냈다.
타이틀 곡 ‘딱 잘라서 말해 (From Now)’는 지난 앨범의 타이틀곡인 ‘불러줘 (Ring Ring Ring)’와
동일하게 뉴 잭 스윙 장르를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 해석한 곡으로, 레트로라는 요소를 활용하여 새로운 트랜드를 제안하는 ‘뉴트로(Newtro)’를 표방하는 VERIVERY의 그룹색을 더욱 확고히 하는 곡으로 완성되었다. VERIVERY의 밝고 건강한 분위기는 이어가되 마냥 예쁘고 귀엽던 모습에서 한단계 성장한 소년남자의 매력을 담아낸 ‘딱 잘라서 말해’는, 내 고백에 딱 잘라 좋다고 말해주기를 바라는 남자의 마음을 선보이며 조금 더 성장한 VERIVERY 멤버들의 멋짐을 보여주고 있다. 타이틀곡은 물론 수록곡 작업에도 모두 참여한 VERIVERY는 작곡과 작사 작업들을 통해 본인들의 생각과 스타일들을 담아냈고, 더욱 고유한 VERIVERY의 색깔을 보여주고자 하는 노력들을 담아 한층 성숙해진 음악들을 선보이고 있다.
‘퍼포먼스 돌’이라는 수식어로서 손색없는 7명의 조화로운 댄스 구성과 부드러운 칼군무의 정석을 보여주는 ‘VERIVERY’의 이번 무대는, 지난 앨범과 같이 ‘저스트 절크’의 J-HO와 VERIVERY가 함께 만들어 냈다. J-HO 안무의 세련되고 파워풀한 군무들의 장점과 VERIVERY 일곱 멤버들의 조화 및 에너지가 조합된 이번 무대는, 카리스마 있는 안무 구간들과 자유분방하고 활기찬 구간들이 조화롭게 믹스되어 VERIVERY의 다양한 매력을 감상할 수 있으며, 특히 다양한 구성 및 각도로 변형되는 7명의 동선 변화와 다양한 동선에도 절대 무너지지 않는 일곱 멤버의 합과 칼군무를 확실하게 선보이며 VERIVERY만의 확실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VERIVERY의 타이틀곡 메인 뮤직비디오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가 특징인 GDW의 김성욱 감독이 다시 연출을 맡았다. 당차고 멋스러워진 VERIVERY의 모습을 하나의 연결된 7개의 세트와 7개의 컬러를 통해 개개인의 매력을 다채롭게 담아내고, 연결된 세트를 하나로 이어주는 사격장과 세트를 관통하는 불꽃을 통해 상대에게 향하는 마음을 상징적으로 그려낼 예정이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전체적으로 멤버들의 활발하고 매력적인 모습들을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포토제닉하게 연출하고, 딱 잘라서 말하는 그녀의 마음을 듣고 싶은 남자의 마음과 행동을 담아낸 순간들을 포착해 다양한 ‘보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VERIVERY만의 아이덴티티가 된 ‘DIY 뮤직비디오’와 ‘DIY 앨범’에서는 더욱 자유분방해진VERIVERY를 선보이면서도 각 멤버의 매력들이 더욱 살아나는 영상과 사진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소통형 크리에이티브 아이돌’ 답게 멤버 전원이 기획부터 제작까지 참여하며 서로가 생각하는 서로의 매력을 찾아내고 VERIVERY만이 가지고 있는 분위기와 개성을 멤버들의 눈으로 만들어내는 컨텐츠들을 통해 팬들에게는 또 하나의 즐거운 선물이 될 예정이다.
짧은 기간동안 무섭게 성장한 VERIVERY의 무한한 가능성을 대중들에게 보여주는 동시에 ‘크리에이티브돌’의 명성을 굳히는 [VERI-ABLE] 앨범은 진정성 있는 진짜 VERIVERY의 변화무쌍한 매력들을 선보이고 있다.
1. 딱 잘라서 말해 (From Now)
VERIVERY의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인 '딱 잘라서 말해 (From Now)'는 다채로운 구성과 캐치한 후렴구가 귀를 사로잡는 뉴 잭 스윙 장르의 곡이다. 힘 있는 비트와 감각적인 신스 사운드가 곡을 이끌어 나가며, 단호하지만 달콤한 고백에 대한 가사와 함께 한층 성장한 VERIVERY의 보컬 색도 느낄 수 있다.
2. Love Line
밝고 재기 발랄한 VERIVERY만의 에너지가 담긴 힙합 알앤비 곡이다. Love Line을 '선'과 '줄' 두 가지 의미로 재치 있게 풀어냈다. 중독적인 멜로디 라인과 신나는 피아노 리듬이 인상적이다.
3. 나 집에 가지 않을래
90년대 신스팝 장르를 트랜디한 느낌으로 재해석한 곡이다. 크리스탈 EP와 레트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져 90년대 팝 사운드를 재현했다. VERRER와 항상 함께하고 싶은 VERIVERY의 마음을 가사로 표현했다.
4. Get Ready
신나는 브라스 사운드와 리드미컬함이 돋보이는 펑크 곡이다. 가사는 녹음실에서 에너지드링크를 마시며 작업하는 서로를 보고 영감을 받아 만들었고, 힘들어도 지금처럼 열심히 하면 언젠가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을 거라 자신들을 격려하는 내용을 담았다.
5. 밝혀줘
트로피칼 하우스 스타일의 밝은 팝 댄스곡이다. 마림바로 시작되는 인트로가 특징이며 후렴구의 드랍 파트가 귀를 즐겁게 한다. VERIVERY의 청량한 보이스와 가사가 어우러져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내뿜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