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 (CAN), "반말 하지 말어"로 1년만에 컴백!
존재감 있는 가수 캔이 1년만에 신곡 "반말 하지 말어"로 가요계에 컴백한다. 한국 가요계 대표 남성 듀오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캔이 이번에는 애틋한 남자노래도, 슬픈 사랑노래도 아닌, 할 말 하는 강렬한 노래 "반말 하지 말어"로 팬들 곁을 찾는다. 신곡 "반말 하지 말어"는 작곡가 '김원'이 작곡뿐만 아니라 작사와 편곡까지 힘써 작업한 곡으로 기본의 캔 스타일을 뒤집는 신선한 음악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싱글 "반말 하지 말어"는 부제 '을이 갑에게'에서 보여 지듯이 나이를 초월한 존중에 대한 의식의 부재, 가진 자, 혹은 '갑'의 지나친 횡포 등 우리 삶에 한번쯤 겪어봤을 일들에 대한 강하게 일침하며 어느 누구든 존중 받아야 하는 존재이므로 함부로 반말 하지 말라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또한 화려한 오르간연주와 코러스 그리고 강한 기타사운드와 함께 펑키한 어쿠스틱 락에서 디스코 적인 리듬으로 바뀌면서 반복되는 후렴구의 '반말하지 말어'란 가사가 캔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함께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김수로의 캐릭터 있는 나레이션 피쳐링은 가사의 중독성과 함께 하이라이트를 더욱 빛내며 신선함과 독특함을 더했다.
이번 싱글 "반말 하지 말어"의 뮤직비디오에는 캔의 이종원과 배기성은 직접 출연하여 다양한 에피소드를 유쾌하게 그려내고 있다. 특히 배기성은 예의 없는 사람들을 혼내는 정의의 사도로 출연, 대중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강렬함으로 무장하고 돌아온 캔의 "반말 하지 말어"에 흠뻑 젖어보는 건 어떨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