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ck Thany Montly Single Project [GRTNS-005]
'Syunman' [Imagination/Springy Tap]
‘그랙다니(Grack Thany)’의 다양성에 관해 이야기하자면, 션만(Syunman)은 팀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이 된다. 그는 얼터너티브를 표방하는 팀 ‘그랙다니’에서 하나의 극점을 맡으면서도 팀 전체를 감싸 아우르는 프로듀서로서, 힙합과 함께 훵크, 재즈 등 다양한 장르적 요소들을 혼용하며 언제나 가장 자신다운 음악을 구사한다.
5월을 장식하는 [Imagination/Springy Tap]은 봄처럼 생동하는 에너지를 뿜는다. Imagination은 경쾌한 드럼과 차분한 피아노 선율 위로 복스부터 브라스, 기타에 바이올린까지 다양한 악기를 자유롭게 얹으며 완성된다. 그리고 거기에 깔끔한 스크래치가 섞일 때면 우리는 션만이 상상하는 것이 무엇인지 살짝 맛보게 된다. 조금 빠른 템포로 그 뒤를 잇는 Springy Tap은 용수철처럼 튀는 브라스와 바삭한 드럼이 그리는 경로 사이로 직접 연주한 악기들이 쌓이며 진행된다.
션만은 수많은 장르의 요소들을 차용하면서도, 어느 하나도 소홀히 하지 않는다. 곡에서는 항상 위트와 여유가 느껴지지만, 차곡차곡 쌓인 사운드에서는 치밀함 또한 느껴진다. [Imagination/Springy Tap]은 그런 션만의 한 조각을 유쾌하게 담아낸 싱글이며, 함께 실린 UNSINKABLE의 리믹스 역시 덤으로 치기엔 너무나 독특하며 매력적이다. 5월을 기념하는 선물로 전혀 부족함이 없으니, 꼭 그의 ‘상상’ 속을 들여다보길 바란다.
글 / 배수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