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그래 풍상씨 (KBS 2TV 수목드라마) OST - Part.4] -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너무 아픈 사랑도 세상에는 없고
사랑이 아닌 사랑도 세상에는 없는 것
다만 사랑만이 제 힘으로 사랑을 살아내는 것이어서
사랑에 어찌 앞뒤로 집을 지을 세간이 있겠느냐"
-류근-
작사, 작곡, 연주, 프로듀싱 등 다방면에 뛰어난 재능과 한번 들으면 빠져 나올 수 없는 마성의 음색으로 주목 받고 있는 실력파 뮤지션 '박새별'이 '김광석'의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리메이크로 애절하고 슬픈 사랑의 감정을 깊은 감성으로 풀어냈다.
이 곡은 '김광석' 4집 수록 곡인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을 작사한 시인 '류근'이 겪었던 지독히도 가슴 아픈 이별의 감정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이별의 아픔을 겪은 이들의 마음에 가장 잘 와 닿는 곡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랑했던 감정마저 부정하고 싶은 절절한 심정을 시적으로 표현한 가사에 김광석이 곡을 붙여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2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전 세대를 아울러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드라마 "왜그래 풍상씨"OST로 새롭게 리메이크된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은 기타리스트 '정수완'이 편곡하였으며, 그의 서정적인 기타 연주로 시작하여 곡이 진행될수록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피아노와 스트링의 협연이 '박새별'의 호소력 짙은 보컬과 조화를 이루어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