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안 (LOANN) [Let You Go]
로안 (LOANN) 의 두번째 싱글 앨범 [Let You Go]는 자신이 가지고 있던 사랑의 감정을 순수하게 담아낸 노래 ‘Let You Go’와 겉만 보고 판단하는 사랑 말고 진정한 사랑을 할 수 있는 사람을 원한다는 이야기를 담은 노래 ‘Desire’가 있다.
이번 앨범의 두 곡이 로안 자기자신이 가지고 있는 목소리와 감정을 한번도 해보지 못한 음악 장르의 요소들과 합쳐져서 사람들에게 새로운 느낌을 줌과 동시에 그만의 장점을 충분히 살려낸 곡들이다. 그는 자신의 장점을 극대화 시키는데 중점을 두었고, 어떻게 보면 그것을 모험적인 실험을 통해 얻어낸 결과물 이다.
이 앨범이 나오는 시기인 초봄에도 맞춰, 아직은 조금 춥지만 한편으로는 따듯함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곡들임과 동시에 다소 뻔할 수도 있는 사랑, 이별에 대한 이야기를 보다 더 특별하게, 사람들의 공감이나 가슴에 와닿을 수 있게 만든 곡들이다.
곡 소개 [Let You Go]
영원할 것만 같았던 사랑은 언젠가는 떠나기 마련이고, 떠났다고 해서 사랑이 끝난 것도 아니다. 하지만 그 여자를 잊어보려고 많은 시도를 했지만 실패했고, 어쩔 수 없이 그녀를 사랑하는 마음을 안고 살아가는 남자의 이야기다.
많은 시간이 지났어도 그는 아직도 그 여자를 잊지 못해 붙잡으려 노력하는데 쉽지 않을 수 밖에 없는 게 현실이다. 다른 사람들의 입장에서 조금은 좋치 않게 보일 수 있지만, 진정한 사랑을 한번쯤 이라도 해본 적 있는 사람은 공감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덤덤하게 이어지는 기타 리프와 로안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서로 어우러져 매우 매말라 있는 감정상태를 표현하기에 충분하다. 하지만 또 따듯한 느낌의 멜로디와 사랑이 담겨있는 그의 가사가 이 곡 자체를 더욱 슬프게 만드는 강점이 아닐까?
이 곡의 풍부한 다이나믹도 감정선의 변화를 잘 보여주고 특히 이 곡을 완성시켜주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코러스에서 제일 조용해지며 목소리와 가사가 제일 잘 들릴 때 그의 마음을 하나도 빠짐없이 그녀에게 고백하는 게 이 곡의 매력포인트다.
곡 소개 [Desire]
사람은 누구나 물욕과 탐욕이 있다. 돈 많고, 잘생긴 이성을 보면 어쩔 수 없이 그를 원하고 가지고 싶게 되는데, 그렇게 되면 그 사람의 이면을 보지 못한 채 그 사람의 겉 만을 사랑하는 사랑을 하게 될 수도 있다. 그리고 또 뻔하지만 이면을 사랑하지 못한 채 사랑을 하게 되면 더욱더 알아갈수록 그와 멀어지고, 더 빨리 둘의 관계의 끝을 볼 수 밖에 없다.
이 곡 ‘Desire’ 에서 보여주는 남자의 모습은, 네가 나의 이면을 사랑하지 않으면 나는 너를 받아주겠지만, 딱 네가 날 사랑하는 정도로만 너를 똑같이 대해주겠다 라는 태도다. 이걸 봄으로써 그는 굉장히 건방지고, 자신감이 넘치는 남자인걸 확인 할 수 있다. 그리고 또 그와 걸맞게 그의 주위에는 많은 잘나가거나 굉장히 이쁜 여자들이 있다.
가사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지만 그는 고작 돈만 원하는 여자는 재미가 없다 - 그 뜻은 그는 돈보다 그 이상의 것을 원한다는 것인데 그것이 사랑인지, 아니면 더 큰 단위의 물직적인 것인지는 곡에 정의 되있지 않다. 이 부분은 사람들이 곡 ‘Desire’를 듣고 해석하기 나름 아닐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