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그래미 어워드 5개 부문 노미네이트! 2018 VMA 신인상 수상!
2019년을 또 한번 뒤흔들 대세 R&B 아이콘 '칼리드(Khalid)'!
두번째 정규 앨범 [Free Spirit]
2016년 혜성처럼 음악씬에 등장한 칼리드(Khalid)는 2018년 1년간 스포티파이에서 총 10억 스트리밍을 기록하면서 그 해 두번째로 가장 많은 스트리밍 수를 보유한 아티스트로 등극했다. 또한 데뷔 앨범 [American Teen]을 통해 2018년 그래미 어워드에서 5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한국을 포함한 월드 투어를 성황리에 마치면서 전세계에서 가장 핫한R&B 아티스트의 반열에 올랐다.
젊은 R&B 아티스트들 중에서도 칼리드는 유독 독보적인 존재였고 이 두 번째 앨범을 통해 그 위치를 더욱 견고히 해냈다. 무엇보다 칼리드가 지닌 일말의 온기가 그를 더욱 특별하게 만든다. 기존 R&B의 틀에 얽매이지 않으면서도 순수함을 무기로 독특한 표현, 그리고 스타일을 유지해내고 있는 칼리드의 존재감은 향후 더욱 뻗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이번 앨범에는 빌보드 R&B 차트 정상을 거머쥔 싱글 ‘Better’, 디스클로저(Disclosure)와 함께한 감각적인 알앤비 트랙 ‘Talk’, 그리고 존 메이어(John Mayer)의 펑키한 기타 솔로 연주가 가미된‘Outta My Head’ 등 완성도 높은 17곡이 수록되어있다. 제목과 같이 젊고 자유로운 영혼들을 위한 메시지가 담긴 대망의 두번째 정규 앨범 [Free Spirit], 함께 감상해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