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 발랄한 그녀들이 떴다!! '웃으면 복이 와요~' - Smile.G
'행복 전도사' 5인조 걸그룹 스마일G!
우린, 인선, 맥시, 지은, 리나 등 총 5명으로 구성된 스마일G는 그룹명처럼 지치고 힘든 사람들에게 웃음과 희망을 전하는 행복 전도사 역할을 자처하며, 가요계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민다. ABOUT Smile.G - Smile.G의 리더 우린(WooRin)은 이미 여러 의류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한 경력이 있으며, 한일공동제작드라마 '오하요우 부산' 메인 타이틀 곡인 "풍경"으로 이미 가창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우린은 2014년 전주국제영화제 출품작인 영화 '레디액션청춘-소문'에서 슈퍼주니어 동해의 상대 여주인공역을 맡아 가수로뿐만 아니라 이미 연기자로서도 주목받고 있는 신예이다.
또한, 메인보컬 인선 (InSun)은 PUMA 등 의류모델 활동을 한 바 있고, 성균관대 무용학과 대학원을 졸업한 석사출신 걸그룹 멤버라는 특이한 이력을 갖고 있는 재원이다. 래퍼 맥시(MAXY)는 신화 민우, 전진, 신혜성 등 여러 유명가수들의 방송댄서로 활동했으며 저돌적인 댄스와 매력적인 랩이 인상적인 실력파. 막내 지은(JiEun)은 KBS어린이 합창단 출신으로 제8회 동아음악콩쿠르 성악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으며 귀여운 외모와 애교가 매력적이다. 또 다른 막내 리나(LINA)는 4차원이라는 별명처럼 엉뚱하고 때론 깜찍 발랄한 성격 때문에 그룹에서도 분위기 메이커로서 눈부신 활약이 기대된다. 다섯명의 개성 넘치는 그녀들의 상큼한 발칙한 매력속으로! 즐겁게~ 웃어보자!
Smile.G 's TITLE 자~ 이제 웃어봐! 화이팅! - "뚜비두밥"!
이번 Smile.G의 첫 번째 싱글 "뚜비두밥"은 박혜경의 '미소' 등의 가요뿐 아니라 드라마, 영화음악 감독으로도 유명한 작곡가 김한석이 총괄 프로듀서를 맡았다. 타이틀 곡 "뚜비두밥"은 신나는 SWING풍의 댄스곡으로 곡 전반에 깔리는 BRASS 섹션과 온몸을 들썩이게 하는 리듬, 중독성이 강한 후렴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 본 앨범의 프로듀서인 작곡가 김한석과 떠오르는 신예 작곡가 문종빈의 1년여간 심혈을 기울인 공동작업으로 탄생한 곡으로 중간중간에 나오는 유머러스하고 재치있는 가사가 섹시 일변도인 가요시장에 청량음료 같은 상쾌함을 선사한다.
두 번째 곡인 "SUPERMAN"은 강렬한 비트와 일렉트로닉한 클럽믹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으로 전진의 "와", 디셈버의 "말해요" 등을 작곡한 작곡가 구랭이네(김유숭)의 야심작이다. 자신감 넘치는 진정한 남자를 원한다는 의미의 가사와 메시지가 인상적인 곡으로 이미 싱글발매 전 녹음단계에서 해외 유명브랜드에서 CF 배경음악 제안을 받는 등 제작단계부터 관심을 받고 있는 곡이다.
Smile.G 's Performance - 타이틀 곡 "뚜비두밥"의 또 다른 재미는 멤버별로 각자 귀여운 캐릭터를 넣은 의상과 이를 표현하는 안무가 있다는 점이다. 다섯 멤버마다 자신의 고유한 웃고 울고 화내는 엉덩이 캐릭터춤이 또 다른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이를 위해 신화, 유키스, 스텔라 등의 안무를 담당한 국내 최고 댄스팀 YJ BaBa가 안무를 맡아 완성도에 힘을 실었다.
01. "뚜비두밥 (DoBiDoBob)" (Lyrics, Composed & Arranged by 문종빈 / 김한석) - 신나는 SWING풍의 댄스곡으로, 유머러스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멤버별 캐릭터 댄스가 또 다른 재미와 웃음을 선사한다.
02. "슈퍼맨 (Superman)" (Lyrics by 김한석 / Composed & Arranged by 구랭이네) - 강렬한 비트의 일렉트로닉 클럽 사운드에 강하고 진정한 남자를 원한다는 가사 내용이 인상적인 곡.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