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파파 OST Part. 5] “You Are” - ‘김보경’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해 나쁜 인간이 되는 가장의 이야기, MBC 월화드라마 ‘배드파파’의 다섯 번째 OST “You Are”가 발매 되었다.
이번 OST “You are”는 끝이 보이지 않는 어둠속을 거니는 암울한 상황속에서, 아무것도 보이지도 닿지도 않는 삶속에서, 마치 긴 터널 끝의 한줄기 빛처럼 있어줄 그 누군가가 있기에 버티고 이겨내는 삶을, 그 처절함 속에서도 실낱같은 희망을 보며 살아가는 삶을 대변하는 곡이다.
“혼자라고 생각말기”, “가슴을 쳐봐도” 등 매력적인 보이스로 대중을 사로잡은 가수 김보경의 짙은 음색으로 표현해낸 이 곡의 “너”라는 대상은 누군가에게는 절실한 사랑으로, 구원으로, 혹은 얻고자 하는 대상으로,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을 것이다. 드라마 속 주인공에게 그 “너”라는 존재, 즉 힘든 삶속으로, 더욱이 피 튀기는 결투의 현장으로 서슴없이 달려드는 단 하나의 이유는 바로 자신만을 바라보는 가족일 것이다.
피아노와 잔잔한 소편성의 악기 구성이지만, 그러기에 김보경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더욱 두 귀로 다가오는 듯하다. 곡 전반을 아우르는 암울한 분위기의 가사가 현실의 찝찝함을 달래주는 역설적인 이유는 그럼에도 바라보며 버틸 수 있게 해주는 “너”라는 존재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