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끝까지사랑 OST, 배우 '이영아' 의 가슴 시린 발라드, '여린 여자' 발매!
지극히 사랑했지만 어쩔 수 없이 이별한 이들이 일생 하나뿐인 사랑을 지켜내고 끝내 행복을 찾아가는 사랑과 성공스토리를 담은, KBS2 일일드라마 '끝까지 사랑' 신창석(연출), 이선희(극본)의 OST '여린 여자' 는 극 중 주인공인 '한가영' 역의 배우 '이영아'가 가창하였다. 극 중 '한가영' 역으로 열연중인 배우 '이영아' 는 이전에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의 오에스티를 가창한 바 있으며, 이 후 8년만의 오에스티 가창이라 의미가 남다르다.
처음부터 극 중 '한가영' 의 시점에서 만들어 진 이 곡은, 잔잔한 피아노 연주로 포문을 연다. 그 후 말하듯이, 힘을 뺀 담백한 보컬이 이어진다. '여린 여자입니다, 그대만 알고, 그대만 믿고, 아직 잊지 못하고' 의 후렴구는 가슴에 절절하게 와 닿으며, 보컬의 뒤를 풍부한 스트링 라인이 감싸고 있다. '윤정한(강은탁)' 에 대한 순애보의 사랑을 표현한, 감성발라드이다.
이 곡은 수많은 오에스티 넘버로 사랑받고 있는 작곡가 필승불패, 알고보니혼수상태 (김경범) 그리고 편곡에는 LACONIC이 의기투합하였다. 처음부터 오직 극 중 주인공인 '한가영'을 위해, 만들어진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