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은이 전하는 진솔한 고백 [포기하지 말아요]
이시은의 새로운 리메이크 넘버가 베일을 벗었다. 이번 리메이크 프로젝트는 바로 지난 2010년 발표된 니모의 ‘포기하지 말아요’다.
니모의 ‘포기하지 말아요’는 지현우와 남궁민, 이보영, 이시영 등 스타들이 함께하며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얻았던 KBS2 드라마 ‘부자의 탄생’ OST이다. 당시 니모가 불러 드라마의 감정선을 더욱 풍부하게 이끌며 리스너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시은의 ‘포기하지 말아요’는 원곡의 진한 감성을 비교적 담백하게 해석한 리메이크 버전이다. 악기를 최대한 배제한 채 나일론 기타와 이시은의 목소리에 집중하게 한 편곡으로 원곡의 감동을 섬세하게 다시 조각했다. 미니멀한 편곡에 어우러진 이시은의 감성은, 오히려 역설적으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더욱 애절하게 두드린다.
이시은의 리메이크 프로젝트는 처음이 아니다. 앞서 장혜진의 앨범 'Live Souvenir'에 수록된 '그대를 위한... 또 나를 위한...'에 이어 S.E.S.의 다섯 번째 정규 앨범 'Choose My Life-U'의 ‘기도’를 재해석하며 이시은의 진한 감성을 되새긴 바 있다.
SBS ‘K팝스타’의 샛별에서 이제는 진정한 보컬리스트로서 빛을 발하고 있는 이시은. 이제 이시은이 전하는 감동에 다시 한번 빠질 시간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