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드라마, KBS 하나뿐인 내편 OST, 배우 '이장우' 가 선사하는 감성 발라드 '눈물 날듯해' 발매 !!!
부동의 시청률 1위의 드라마, KBS 하나뿐인 내편 OST '눈물 날듯해' 는 극 중 '왕대륙' 역으로 열연 중인 가수 겸 배우 '이장우' 가 가창하였다. 배우 '이장우' 는 드라마 '영광의 재인' , '예쁜 남자' , '아이두아이두', '오자룡이 간다' 등으로 큰 사랑을 받았으며, 또한 싱글 앨범 '차마 하지 못한 말 ' 과 KBS '예쁜남자' 삽입곡 ' 사랑한단 말야' 를 가창하여, 주목받은 바 있다.
섬세한 피아노 연주로 곡은 포문을 여며, 그 후 담담한 보컬이 말하듯이 이어진다. 후렴구의 '눈물날듯해' 로 반복되는 멜로디와 가사는 쉽고 대중적이며, 힘있는 보컬을 풍부한 스트링이 한없이 감싸 애절함을 더한다.
'눈물날듯해, 오늘따라 더, 보고싶어 네가/ 변하지 않았다면 돌아가도 되겠니 ' 의 가사는 극 중 도란 (유이) 를 그리워하는 대륙 (이장우) 의 마음을 절절하게 녹여내었다.
이 곡은 수지, 효린, 알리, 폴포츠, 홍진영 등과 작업하며, 다양한 장르로 사랑받고 있는 플레이사운드의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 (김경범)과 김지환, 이도훈이 의기투합하였다.
처음부터, 드라마를 분석하여, 극 중 '왕대륙' 의 심정으로 만들어진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