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호' [가화만사성 OST Part.4]
앨범 활동뿐 아니라 다방면에서 활약을 보이며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사로잡은 인기 아이돌 그룹 '엠블랙 (MBLAQ)' 의 리더 '승호 (MBLAQ)' 가 MBC 주말드라마 가화만사성의 네 번째 OST로 돌아왔다. MBC 주말드라마 가화만사성은 단순히 훈훈한 가족애만 나타내는 것이 아닌, 인기 드라마의 요소를 모두 갖춘 드라마로, 섬세한 연출과 극에 걸맞은 OST로 연일 화제를 모으는 드라마이다.
'승호 (MBLAQ)' 의 첫 솔로곡이자 첫 OST 참여곡인 "사랑한다고 말해요" 는 극 중 이루어지기 힘든 사랑이란 것을 알면서도 봉해령 (김소연 분) 을 향해 커져가는 서지건 (이상우 분) 의 마음을 말하듯이 표현한 곡이다. '승호 (MBLAQ)' 는 '엠블랙 (MBLAQ)' 으로서 보여주던 화려하고 강한 이미지를 벗고 이번 곡에 진지한 자세로 임하며 수준급의 실력으로 곡을 소화해냈다. 부드럽게 흘러가는 피아노에 웅장한 스트링 선율이 더해지며, 담담하면서도 애절한 '승호 (MBLAQ)' 의 목소리와 가슴 뭉클한 조화를 이루었다.
"사랑한다고 말해요" 는 킬미, 힐미, 내 사위의 여자, 결혼계약, 발칙하게 고고 등 인기 드라마들의 OST 작업에 참여하며 입지를 굳건히 다져온 대세 작곡가 '김범주' 와 파랑새의 집, 구가의 서, 내 생애 봄날, 나의 유감스러운 남자친구 등의 OST에서 보여주었듯이 서정적인 가사를 그려내기로 유명한 작사가 'Benjamin K' 의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