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장수 혼성그룹 ‘코요태’ 가 20주년 기념 앨범을 발표한다.
1998년 1집 앨범 [고요태(高耀太)]를 시작으로 2016년 12월 [Bing Bing]까지 20년 동안 신나고 경쾌한 한국형 댄스 음악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만큼 ‘코요태’가 20주년을 맞이하여 2018년 12월9일 Re-born Part.1을 선공개한다.
코요태는 데뷔곡 “순정”을 비롯하여 “실연”, “비몽”, “파란”, “만남”, “패션”, “디스코왕”, “빙고”, “투게더”등 발표하는 곡마다 히트를 쳤고, 이외에도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는 그룹이다. 지난 20년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코요태‘가 예능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고, 많은 축제에 섭외 1순위로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이번 앨범의 선공개 곡으로 ‘코요태‘만의 발라드를 보여줬던 “애원”을 ’코요태‘만의 색깔을 유지하면서 시대에 맞게 재해석하여 발매하는 곡으로, ’코요태‘ 랩퍼인 “빽가”의 기존 이미지가 떠오르지 않을 만큼 파격적인 파워풀한 랩이 더해져 듣는 이들에게 새로운 매력을 보여준다. 더불어 ‘김종민’ 보컬파트에서 한 옥타브를 올려 부름으로써 기존의 “애원”과 완전히 다른 느낌의 ‘김종민’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예능 이미지에 가려진 보컬 실력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언제 들어도 시원시원한 가창력의 소유자 ‘신지’는 매력적인 고음과 애절함이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더욱 높혔다. 또한 안정되고 성숙한 보이스로 멤버들과의 조화를 잘 이룰수 있도록 중심을 잡아주었다. 거기에 파격적으로 중간에 재즈와 오케스트라를 가미하여 ‘코요태’의 노래에서 들어볼 수 없었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코요태’의 여러 히트곡을 만들고 그 외에도 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는 히트메이커 이용민과 펀치의 헤어지는중을 만든 떠오르는 신예작곡가 최인환이 의기투합해서 편곡을 더욱더 완성도 있게 만들었다.
데뷔 20주년에 맞춰 발표하는 앨범을 기준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하여 국내 최고의 혼성그룹의 건재함을 보여줄 것이다.
작사 김태희
작곡 정정민
편곡 이용민,최인환
Producer WITH
Rap Performer 빽가
drum & bass by 최인환,TLL
piano by 최인환
keyboard by 이용민
guitar 영,권남훈
Strings Performer 최인환
chorus 이용민,TLL
recorded & digital edit by 선영
mixed by 고승욱
mastering 최효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