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싱, 연주, 가창까지 혼자 하는 천재 뮤지션 담예(DAMYE)
알앤비와 힙합 레이블로서 보니, 화지, 더 스윗, 윌콕스, 위위 등의 소속사인 인플래닛이 이번에 선보이는 신인, 담예(DAMYE)는 노래와 랩 뿐만 아니라 작사, 작곡, 프로듀싱, 악기 연주 능력까지 갖추고 있는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뮤지션이다.
담예(DAMYE)는 세계적인 음악대학인 미국 버클리 음대에 기타 전공으로 입학 후 다국적 아티스트들과 함께 자신의 음악을 본격적으로 만들기 시작했으며, 힙합과 알앤비, 재즈를 아우르는 음악적 스펙트럼과 더불어 현 음악시장의 흐름을 꿰뚫는 센스 넘치는 곡들을 만들어내고 있다. 같은 레이블 동료인 보니와 위위(OuiOui) 곡의 기타 세션으로도 참여하여 연주자로서의 재능을 선보이기도 하였다.
본격적인 음악활동을 위해 학업을 중단하고 인플래닛 소속으로 발매할 본인의 앨범 프로듀싱에 전념하던 중 뮤지션으로서 출발을 알리는 싱글을 발매한다. 담예 (DAMYE)의 데뷔 싱글‘TALENTED’ 는 준비중인 정규앨범의 싱글컷 발매 곡으로 한국으로 돌아와 '뮤지션으로서 자신의 재능(Talent)을 보여주고 싶은 패기'가 담겨 있는 곡이다. 담예(DAMYE)만이 가지고 있는 음악적 역량과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킬링 트랙, 킬링 비트 말곤 아무것도 없다는 담예(DAMYE) 의 킬링 노래를 들어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