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드라마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 OST] 음반소개
SBS 주말특집드라마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연출: 조수원 | 극본: 신유담 | 제작: ㈜김종학프로덕션 | 소후티비)의 OST가 오늘 발매된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 '피노키오', '너를 사랑한 시간' 으로 전 아시아인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조수원 감독과 이제는 어엿한 배우로 자리매김한 '소녀시대'의 '유리'가 만난 화제의 작품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는 대한민국 평범녀 고호가 자신이 기고하는 칼럼을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고민하다 남자들에게 별점을 매기기 시작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그린 웹 드라마로 여성들의 미묘한 심리를 아름다운 화면에 디테일하고 세심하게 담은 작품이다.
이번 OST는 '파스타', '골든타임', '청담동 앨리스', '너의 목소리가 들려', '피노키오', '너를 사랑한 시간' 등의 작품으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감성을 전달해왔던 '에브리 싱글데이'의 '문성남' 음악감독이 맡았다.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의 타이틀곡 "별사탕"은 짝사랑하는 여자의 세밀한 마음을 담은 곡으로 몽환적인 목소리의 보컬, 뮤지컬 가수 '이다연'이 짝사랑의 두근거림을 선사한다. 남자버전의 보컬로는 배우 '김영광'이 참여하여 화제를 불러일으켰는데, '이다연'의 "별사탕"과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이며 짝사랑의 감정을 따뜻하게 전달한다.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 OST]의 서브 타이틀 곡 "Dreamer"는 홍대 인디씬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하며, 다양한 드라마 OST에 참여한 'Romantisco'가 맡았다. "Dreamer"는 일렉트로니카 장르의 곡으로 당당하고 진취적인 가사와 함께 밝고 흥겨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 OST]에는 "별사탕"과 "Dreamer" 뿐만 아니라 드라마 속 웰메이드 BG를 포함하여 드라마에서 보여줬던 인물들의 설레이는 사랑의 감정들을 대중들에게 다시 한 번 전달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