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ONF), 미니 앨범 2집 [YOU COMPLETE ME] 발매!
YOU COMPLETE ME, 당신을 완성 시켜줄 단 하나의 음악!
2018년 6월, 뜨거운 신인 ‘온앤오프(ONF)’가 미니 2집 [YOU COMPLETE ME] 를 통해 또 한 번 도약에 나선다.
팀명과 동명인 첫 데뷔 앨범 [ON/OFF]로 세련된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성공적인 데뷔와 함께 글로벌 음악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온앤오프(ONF)’가 약 10개월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다..
‘온앤오프(ONF)’는 무대 위 강렬한 ON의 모습과, 친근하고 각자의 개성을 보여주는 OFF의 반전이 있는 매력이 공존한다는 의미의 팀 명처럼, 최근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탁월한 실력으로 눈도장을 찍는 것은 물론이고, 유명 통신사 모델에 발탁되며 `무약정플랜` 편의 유튜브 조회수가 2000만건을 돌파하는 등 파격적인 신예 행보를 보이고 있어, 이번 앨범을 통해 또 한번의 비상을 준비하는 ‘온앤오프(ONF)’의 활동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미니 2집 앨범 역시 프로듀싱팀 ‘모노트리’와의 환상적인 호흡으로, ‘온앤오프(ONF)’만의 아이덴티티를 십분 녹여내며, 어느 하나 버릴 수 없는 완성도 높은 곡들로 채워졌다.
타이틀곡 ‘Complete (널 만난 순간)’은 Verse와 Chorus의 대비되는 색채가, 때론 철없는 소년의 외침과 같다가도, 때론 도발적인 남자같은 상반된 느낌으로 몰아가다 후반부 색소폰이 리딩하는 드랍파트에서 절정을 이루는 곡이다. 특히 청량한 감성의 질주감 있는 하우스 비트는 한층 진해진 ‘온앤오프(ONF)’만의 색깔을 보여주며 또 한번의 성장을 예고한다.
그 외 상대를 ‘달’ 에 비유하며 볼 수 없는 상대의 뒷면을 아직 내가 알지 못하는 ‘상대의 내면’ 으로 표현한 ‘Fly Me To The Moon’과, ‘온앤오프(ONF)’의 달콤한 보컬 색깔의 하모니를 만날 수 있는 ‘아침 (Good Morning)’, 꿈과 미래의 불안 가득한 이야기를 토해내듯 표현한 ‘Fifty Fifty’, 스웨덴을 대표하는 Dirty Loops와, 한국의 프로듀싱팀 모노트리가 합작해 만든 ‘온앤오프(ONF)’의 맞춤 곡 ‘나 말고 다 (Incomplete)’, 24시간=86400초 그 시간을 모두 너로 채워가고 싶다는 섬세한 노랫말이 돋보이는 팝 발라드 ‘스물네 번 (86400)’등 총 6곡이 수록 되어 있다.
특히 타이틀곡 ‘Complete (널 만난 순간)’의 뮤직비디오는, 영화 라라랜드 스태디캠 촬영 감독과 로봇암을 포함한 최고의 장비와 감각적인 카메라 워킹을 통해, ‘온앤오프(ONF)’의 화려하고 완벽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는 헐리웃 최고 스텝들이 참여하였으며, 감각적이고 다이나믹한 영상미가 눈길을 끈다.
‘온앤오프(ONF)’가 미니 2집 [YOU COMPLETE ME]를 통해 한층 강렬한 퍼포먼스와 아이덴티티가 담긴 음악으로 또 하나의 성장을 이루며 질주 할 수 있을지, 그들의 음악적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1. Complete (널 만난 순간)
Composed by 황현 (MonoTree) Lyrics by 황현 (MonoTree) Arranged by 황현 (MonoTree)
Verse와 Chorus의 대비되는 색채가 때론 철없는 소년의 외침 같다가도, 때론 도발적인 남자같은 상반된 느낌으로 몰아가다 후반부 색소폰이 리딩하는 드랍파트에서 그 절정으로 몰아간다.
청량한 감성을 품은 질주감 있는 하우스 비트는 ‘온앤오프(ONF)’만의 장르를 만들고 있는듯 하며, ‘믿을지 모르겠지만 네가 있어야만 내가 완성돼’ 라는 가사는 이 곡의 전체를 아우르는 문장이다.
2. Fly Me To The Moon
Composed by 황현, 이주형 (MonoTree) Lyrics by 황현 (MonoTree) Arranged by 황현 (MonoTree)
Funky한 Guitar라인과 랩 파트 이후 시원한 여름바다가 연상되는 듯한 색소폰 솔로가 매력적인 곡으로 상대를 ‘달’에 비유하며 볼 수 없는 상대의 뒷면을 아직 내가 알지 못하는 ‘상대의 내면’으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또한 멤버 MK가 모든 Background Harmony Vocal part를 담당 하여 전체적인 곡의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3. 아침 (Good Morning)
Composed by 손고은, NOPARI (MonoTree) Lyrics by 손고은 (MonoTree)
Arranged by 손고은, NOPARI (MonoTree)
사랑하는 이를 매일 찾아오는 아침에 비유하여 피어나는 사랑의 감정을 어쿠스틱 기타의 따뜻함과 ‘온앤오프(ONF)’의 달콤한 보컬로 표현한 미디움 템포 발라드 곡이다. 멤버 별 다채로운 솔로 파트가 끝난 뒤 “Good Morning, Good Morning”이라 부르는 올파트에서 마치 ‘온앤오프(ONF)’가 다 함께 모여 아침인사를 건네는 듯한 기분 좋은 설렘을 선사한다.
4. Fifty Fifty
Composed by 황현, NOPARI, 손고은 (MonoTree)
Lyrics by 황현 (MonoTree) Arranged by NOPARI (MonoTree)
담담한 듯 노래하다 거친 Saw Synth와 함께 분노를 토해내듯 내지르는 후렴구가 매력적인 이 곡은, 갈수록 작아지는 꿈의 크기와 불투명한 미래로 고민하는 청춘을 대변하는 내용을 담았다.
OFF팀 리더 J-us의 고음과 Wyatt ,MK의 서로 상반된 랩 보이스가 이 곡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이다.
5. 나 말고 다 (Incomplete)
Composed by Simon petren, 이주형, 손고은 (MonoTree)
Lyrics by 황현 (MonoTree), WYATT (온앤오프)
스웨덴을 대표하는 Dirty Loops의 프로듀서 Simon Petren과 MonoTree 프로듀서들의 합작으로 탄생한 곡이다. 밀도감 있는 중역대와 ON팀 리더 효진의 고급스러운 가성, 그리고 Wyatt의 절제된 랩이 돋보인다. 사회를 구성하는 절대 다수는 극소수의 주인공(Goodie)이 아닌 사람들(여집합,Complement)이 소외감을 느끼는 현실을 부정적으로 이야기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6. 스물네 번 (86400)
Composed by 추대관, Onestar (MonoTree) Lyrics by Onestar, 추대관 (MonoTree)
Arranged by 추대관 (MonoTree)
곡의 처음부터 끝까지 ‘온앤오프(ONF)’의 감성적인 보이스가 아름다운 멜로디와 어우러져, 곡이 끝날 때까지 ‘온앤오프(ONF)’의 유려한 보컬이 감정선을 집중하게 만드는 곡이다. 뒤로 갈수록 깊어지는 사운드는 “24시간 = 86400초”로 비유한 가사와 함께 절정을 이룬다. 스물네 번 하루를 잘게 쪼개어 그 시간을 모두 너로 채워가고 싶다는 가사는, 사랑하는 대상에게 전하는 다짐같은 내용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