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im'의 데뷔 싱글 [길모퉁이]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재일교포 3세 연습생으로 출연하여 큰 화제를 모았던 'Yeim(전예임)'이 오는 4월 7일 [길모퉁이]라는 싱글 타이틀로 데뷔 신고를 한다.
'Yeim'은 일본 생활 시절 인디 앨범도 냈을 정도로 음악의 대한 열정이 누구보다 뜨거웠지만 당시 소속사의 상황이 좋지 않아 준비 중이었던 그룹 데뷔와 앨범들이 무산되었다. 하지만 그녀는 꿈을 잃지 않고 더 큰 준비를 하여 한국으로 들어왔다. 그리고 자신의 꿈과 음악을 위해 열심히 갈고 닦았다.
'Yeim'의 데뷔 싱글 [길모퉁이]는 R&B와 발라드의 경계에 서서 일반적인 슬로우 템포의 발라드와 는 다른 신선함을 전달한다. "길모퉁이"는 주인공이 집 앞 골목에 서서 매일 집을 바래다 주던 연인을 그리워하며 다시 돌아와주길 바라는 마음을 부르는 단어다. "길모퉁이"는 이미 다수의 팬을 보유한 걸그룹 에이핑크의 "Mr. Chu"를 작곡한 히트곡 메이커 'SEION'과 '우주소녀'의 "꿈꾸는 마음으로"를 쓴 천재 작곡가 'Jake K'의 합작품이다. 가슴을 파고드는 피아노 연주와 서글픈 멜로디 라인은 'Yeim'의 직선적인 보컬과 잘 어우러져 많은 리스너들에게 뭉클함을 전달 할 것이다.
'Yeim'의 싱글 앨범에는 아시아 팬들을 위한 트랙들이 준비 되어 있다. 타이틀 "길모퉁이"의 번안 트랙인 "道の先 (Japanese Ver.)"과 "街角 (Chinese Ver.)"이 같이 준비 되어 있다. 특히 일본어 버전인 "道の先 (Japanese Ver.)"은 일본 현지인들에게 어색하지 않은 가사 전달을 위해 직접 번안 작사에 참여하여 앨범의 퀄리티를 위해 노력했다. 또한 "街角 (Chinese Ver.)"은 남성 아이돌 그룹 '너티보이즈'의 타이틀 곡을 작업했던 'HAN BINNONG' 프로듀서가 번안작업에 참여했다.
뮤직비디오는 2013년 영화 ‘노브레싱’의 연출을 맡았던 '조용선'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드라마타이즈 형식의 연출을 통해 "길모퉁이"의 음악적 영감을 더욱 선명히 전달 해 주었다. 주연배우로는 KBS드라마 ‘안단테’에서 개성 넘치는 매력의 신입의사를 연기했던 영화배우 '이창주'가 남자 주인공으로 출연했다. 또한 여자 주인공으로는 100만 조회수를 넘나드는 개인방송 미녀 BJ '겨울'이 출연하여 첫 연기 신고식을 치루었다. 두 연인의 슬픈 스토리를 통해 감동적이고 서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길모퉁이"의 감동과 눈물을 선사한다.
이미 유튜브와 네이버TV 등을 통해 다수의 라이브 영상과 ‘너목보’ 클립이 많은 화제를 모았던 적이 있는 'Yeim'은 대중들과 음악적 소통을 위해 다수의 "길모퉁이" 라이브 무대와 영상을 준비 중이다.
01. 길모퉁이
Lyrics by SEION
Composed by SEION, Jake K
Arranged by Jake K
02. 道の先 (길모퉁이 JPN Version)
Lyrics by SEION, Yeim
Composed by SEION, Jake K
Arranged by Jake K
03. 街角 (길모퉁이 CHN Version)
Lyrics by SEION, HAN BINNONG
Composed by SEION, Jake K
Arranged by Jake K
Recording Engineer : 정일진
Editing Engineer : 조준성 @ W Sound
Mixing Engineer : 조준성 @ W Sound
Mastering Engineer : 최효영 @ Suono Mastering Studio .... ....